[출판계 화제] 5월 잡지 윈도95활용기법 소개 다채

컴퓨터잡지들은 5월을 맞아 PC활용법과 알짜배기 셰어웨어 등의 읽을거리를 마련했다. 특히 윈도95 활용기법이나 멀티부팅 환경만들기, 인터넷 비즈니스 등의 주제를 다뤘으며 인텔 MMX와 경쟁체제에 들어간 AMD K6 프로세서가 하드웨어분야에서 가장 큰 이슈로 등장했다.

디벨로퍼를 위한 컴퓨터 종합전문지 「프로그램세계」는 「한글 FreeBSD 2.2.1」을 5월 특집으로 준비했다. 이번 특집에서는 활성화하지는 않았지만 리눅스에 버금가는 성능을 제공하는 한글 FreeBSD 활용법을 소개한다.

테크니컬 아티클코너에서는 웹 브로드캐스팅의 강자 MS NetShow와 오라클에서 OLE2.0을 이용한 다른 프로그램과의 연동을 다뤘으며 인터넷 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로 기업효율을 높여주는 엑스트라넷 등의 읽을거리를 준비했다. 창간 4주년을 맞아 프로그램세계에서는 한글 FreeBSD 2.2.1과 인터넷 익스플로러4.0 등이 담긴 CD롬 타이틀 2카피를 증정한다.

PC 종합활용지 「PC라인」은 5월 특집으로 「새로 나온 확장자 풀가이드」를 준비했다. 컴퓨터에서 지속적으로 태어나는 확장자를 집중적으로 살펴본 이번 특집에서는 최근까지 나타난 확장자 리스트와 연결 프로그램을 자세히 소개했다.

또 컴퓨터잡지에서는 최초로 실시한 MS 한글오피스 로드테스트를 중심으로 기획코너를 마련해 오피스제품군의 로드테스트 결과와 그 기능을 진단했다. 이외에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측정해보는 벤치마크코너에서는 인텔 TX지원 주기판 10종의 성능을 테스트했으며, MMX의 강자로 떠오른 AMD K6 프로세서의 성능을 취재했다.

특별부록으로는 나우콤 공개자료팀이 추천한 게임, 인터넷, 유틸리티 모음 CD롬을 제공한다.

컴퓨터 종합활용지 「하우PC」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셰어웨어를 소개한 「무한창고 보물찾기」를 5월 특집으로 마련했다.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짜 프로그램을 소개한 이번 특집에서는 소개된 프로그램을 2장의 CD롬에 담아 활용도를 높였다. 기획취재코너에서는 「당신의 인터넷이 불안하다」라는 주제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일 버그소동을 기점으로 심심찮게 늘고 있는 인터넷, 네트워킹 소프트웨어의 안정성 있는 사용환경을 진단했다.

하드웨어의 성능을 비교, 분석하는 벤치마크 테스트코너에서는 키보드 6종의 성능을 측정했으며 메인보드 퍼펙트 구입가이드를 「선택! 하우PC코너」에서 취재했다. 이외에도 케이블TV망을 이용한 광대역 인터넷시대와 인터넷 쇼핑몰 개점 러시 등의 읽을거리를 준비했다.

PC활용지 「PC사랑」은 「말썽많은 PC 길들이기 10+알토란 팁57」이란 제목으로 PC활용법을 담은 특집을 기획했다. 이 특집에서는 하드웨어를 편하게 쓰는 팁과 먹통이 된 PC 되살리기 등 초보자에게 요긴한 각종 팁들이 제공된다.

벤치마크 테스트코너에서는 보급형 사운드카드의 성능을 측정했으며 「대용량 하드디스크 길들이기」와 「첩보위성의 눈과 귀가 된 첨단컴퓨터」 등의 읽을거리를 마련했다.

특별부록으로는 하이텔, 마이넷, 스마트라인 무료사용권 및 윈도95용 프로그램이 담긴 CD롬 타이틀을 제공한다.

PC게임 전문지 「PC챔프」는 「카르마」게임을 특집으로 마련했다. 국산 롤플레잉게임의 새로운 지평을 제시할 드래곤플라이의 카르마를 공개한 이번 특집에서는 생동감 넘치는 전투화면과 게임제작에 관한 재미있는 읽을거리를 취재했다.

기획특집코너에서는 PC게이머 편집진이 뽑은 게임역사상 최고의 게임 베스트50을 수록했다. 미국 「PC게이머」지가 뽑은 최고의 게임을 소개한 이번 기획에서는 게임의 역사와 좋은 게임이 어떤 것인지를 살펴볼 수 있게 했다.

국산 롤플레잉게임인 「포가튼 사가」와 엑스윙 대 타이파이터를 소개한 초기대작 훔쳐보기와 애플시대의 고전게임을 소개한 「그 때 그 게임을 아십니까」 등이 읽을 만하다. 특별부록으로는 웨스트우드의 롤플레잉게임, 「지혜의 땅」 정품게임을 제공한다.

<이규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