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레저스포츠의 계절을 맞아 PC통신의 레포츠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는 통신인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특히 레저이벤트사인 코스피아가 새롭게 단장해 선보인 「레저 이벤트정보」는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각종 레포츠정보를 총망라해 안내하는 국내 최초의 DB서비스라는 점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동안 각 레포츠의 종목별 정보는 레저단체 등이 PC통신을 통해 제공해왔으나 수상, 육상, 항공, 동력 등 43개 레포츠에 관한 정보와 주말레포츠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는 종합 레포츠 정보서비스가 개설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이다.
이 서비스는 「도전 젊음이 있는 곳」 「느낌 예감이 좋은 곳」 「한국 서바이벌클럽」 「게시판/자료실」 등 크게 4개 코너에 13개 세부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도전 젊음이 있는 곳」에서는 승마, 산악자전거, 오리엔티어링 등 20개 지상레포츠를 비롯해 래프팅, 스킨스쿠버 등 7개 수상레포츠, 패러글라이딩 등 4개 항공스포츠, 모터사이클, 수상스키, 초경량항공기 등 12개 동력레포츠 등을 종목별을 안내한다. 또 각 종목에선 입문요령, 테크닉, 동호인클럽 등 해당 레포츠의 모든 것을 설명해준다. 아울러 레저놀이터코너를 통해 43개 레포츠종목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함께 알려준다.
「느낌 예감이 좋은 곳」에는 지상, 수상, 항공 등 각 레포츠협회와 연맹이 제공하는 최신 정보와 20여개 레저이벤트회사가 제공하는 주말행사 예정표 등이 담겨져 있다.
「한국 서바이벌클럽」에서는 생존의 의식주, 자연속의 생존, 생존의 응용, 생존훈련을 마치고 등 코너를 통해 건물붕괴 등 천재지변과 산과 바다 등 야외에서 재난이 발생했을 때 생존하는 요령을 소개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천리안을 접속, 초기화면에서 14번 문화/레포츠로 들어간 뒤 22번 레저를 선택하거나 어느 방에서든지 명령어 「GO KOSPIA」로 들어가면 된다.
한편 코스피아는 건강한 놀이문화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초보자는 물론 전문가들도 활용할 수 있는 갖가지 레포츠 정보를 수시로 보충, 제공할 계획이다.
<김종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