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명소탐방] 골프

요즘 세계 골프계의 화제라면 단연 천재 흑인 골퍼 타이거 우즈에 대한 이야기를 들 수 있다.

얼마전 마스터즈 최초의 흑인 챔피언이 된 타이거 우즈는 지난 19일 미국 텍사스주 라스콜리나스 TPC코스에서 열린 「97GTE 바이런 넬슨 클래식 골프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2언더파 68타를 쳐 합계 17언더파 2백63타의 코스레코드 타이기록으로 정상에 올랐다.

우즈는 마스터즈 제패후 처음 출전한 이번 대회도 석권, 올시즌 3승을 올리며 지난해 8월말 프로데뷔 이후 16개 대회에서 5승째를 기록 했다.

이로써 우즈는 1920년대에 21세가 되기전 7승을 거뒀던 허튼 스미스 이후 가장 어린 나이에 5승을 거둔 선수가 됐다.

우즈에 대해 더 상세한 정보를 얻고 싶으면 골프(http://www.golf.com)사이트에 들어가면 된다.

골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이 사이트는 홈페이지가 자주 변경되고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근래에 치뤄지고 있는 큰 대회에 대한 안내를 하면서 홈페이지 전체에 주요 행사 안내 및 경기소식을 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곳의 홈페이지는 대부분이 골프 사이트답게 골프와 관련한 이미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면은 깨끗하고 시원한 느낌을 받게 구성되어 있다.

이곳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로는 가장 큰 비중을 찾이하고 있는 것이 바로 최근의 경기 소식이다. 큰 대회가 열리면 바로 경기상황을 수집하여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선수, 일정, 순위 등을 크고 깨끗하게 정돈된 클럽의 이미지와 함께 제공한다.

또한 이곳에서는 캐나다와 미국의 골프 클럽의 유명 코스들과 특성들을 잘 소개 하고 있다.

이밖에 골퍼들의 상세한 소개와 골프관련 출판물 및 골프여행도 산뜻하게 구성되어 있다.

<양봉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