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소개 57] 한국여성창업대학원 점포형 사업정보

『아이디어와 유망업종에 대한 지식만 있다면 누구나 소자본으로도 창업할 수 있다.』

전세계 경제계에 불고 있는 벤처기업 열풍에 따라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소자본 창업을 돕는 각종 정보제공 서비스가 시작돼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10월 창업상담 및 창업대행업체로 설립된 한국여성창업대학원(대표 양혜숙)이 지난 4월과 이달 초 하이텔과 유니텔에서 제공중인 「점포형 사업정보」에는 국내 유망업종에 대한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정보들로 가득하다.

이 서비스의 특징은 1천만원부터 1억5천만원 범위에서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가장 실질적인 국내외 정보를 제공하고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는 상담까지 해준다는 점.

국내 유망업종에 대한 업종별 특성을 비롯해 투자자본, 사업성 분석, 경영전략과 기존 운영자의 경험사례 등이 서비스되고 있다.

업종별 정보는 물론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연령, 사업의 대상연령층, 희망 주고객층에 따른 부문별 설명이 상세하게 곁들여져 창업전 시장파악 자료로도 좋다.

이전 창업자들의 경험사례들은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실질적인 정보로 국내 실정에 맞는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란.

특히 신규 창업아이템에 대한 정보가 지속적으로 제공돼 새로운 사업을 구상중인 사람들로서는 성공가능성이 높은 사업정보를 접할 수 있다.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경영전략과 관련해 전문가의 자문이 필요한 사람은 통신을 통해 상담도 할 수 있는데 궁금한 점을 메일로 보내면 팩스 등으로 신속하게 답신이 온다.

원장인 양혜숙씨가 제공하는 「양혜숙의 창업강좌」 메뉴도 창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로 창업아이템 선정 방법과 소점포 창업과정별 확인사항, 판매업 창업시 주의사항, 창업성공 포인트6과 창업자 10계명 등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 해외 뉴스매거진이나 해외 히트상품, 해외 뉴비즈니스, 높은 매출확보 경영전략 등은 예비 창업자에게는 새로운 아이템 정보로 기존 점포 운영자에게는 불경기 극복 묘책으로 활용될 수 있는 내용들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은 하이텔 go kwbc, 유니텔은 go jbiz를 이용하면 된다.

<김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