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 유니텔 등 4대 PC통신망에서 운영하고 있는 LG전자 기업포럼에 「홈쇼핑 코너」를 신설하여 오늘부터 홈쇼핑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홈쇼핑 코너」에는 LG전자가 생산하고 있는 전제품을 한번에 볼 수 있는 「LG종합 쇼핑몰」을 비롯 매달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는 「새로나온 신제품」, 알뜰파 소비자를 위한 「기획상품 세일판매」 등의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조건별로 찾아볼 수 있는 「제품검색」과 홈쇼핑을 통한 주문상태 및 처리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주문내역 확인」, 편리하게 주문하고 서비스를 받을수 있도록 가까운 대리점과 서비스센터를 찾아볼수 있는 「집근처 대리점, 서비스점」의 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LG전자의 "홈쇼핑 코너"는 가격, 기능, 사진 등 다양한 제품정보는 물론 주문, 결제까지의 전과정을 한번에 모두 마칠 수 있는 「원 스톱 쇼핑」서비스를 가전업계 처음으로 제공했다는 게 특징이다.
LG전자의 「홈쇼핑 코너」는 PC통신 초기화면에서 "GO LGE" 또는 "GO LGSHOP"명령을 통해 바로 접속할수 있으며, PC통신 홈쇼핑을 이용할 경우 권장소비자가격에서 최고 25%까지 할인혜택을 부여한다.
LG전자는 지난 95년 7월부터 PC통신망에 「LG전자 기업포럼」을 운영, 현재 4만여명의 회원을 확보했으며 이번 "홈쇼핑 코너"의 서비스 개시로 가입회원 및 이용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 새로운 영업형태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LG는 지난 4월부터 인터넷상의 「LG전자 국문 홈페이지」에서도 저제품에 대한 상품정보를 제공, 구입상담을 받아 대리점에 연계해주는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원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