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대표 배순훈)는 내부고객 감동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스위트 홈 서비스」를 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위트 홈 서비스는 이사때 전자제품을 재설치하거나 제품의 이상 여부를 점검해야 할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면 이사 당일에 전자제품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 대우전자는 이를 효율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서비스 접수창구를 「반딧불 서비스상황본부(전화 080-022-8254)」로 일원화하고 각 지역 서비스센터별 2인1조로 구성된 「스위트 홈 서비스 전담반」을 운영키로 했다.
대우전자는 이처럼 내부고객 만족을 시작으로 향후에는 대리점 우수고객 등을 대상으로 이 제도를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또 서비스 실시 이전에 서비스맨의 사진이 들어있는 명함 제시와 책임서비스를 약속하는 서비스 실명제, 서비스맨이 실시한 서비스 품질을 고객이 직접 평가토록 하는 고객평가제, 전기시설 점검 등 고객이 요청한 서비스외에 한가지 이상의 서비스를 더 제공하는 플러스 원 서비스 등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대우전자는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총 50억원을 투자해 서비스 요원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첨단장비 보강을 통해 국내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서비스 일등기업이 된다는 방침이다.
<이윤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