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라이언트5000」
중형서버에서 안정성은 가장 중요한 선택기준. 컴팩서버 「프로라이언트5000」은 탁월한 안정성이 특징이다. 이미 SK텔레콤에 16대, 동부화재에 90대 등 대형업체 전산실에 대규모로 공급된 사실만으로 중형 서버의 안정성에 신뢰를 주고 있다.
이 제품은 메인프레임 컴퓨터를 중심으로 하는 기존의 전산 운용체계를 기능별, 지역별로 서버를 둬 다운사이징하고자 할 때 최적의 기능을 발휘하는 서버다. 이 제품은 트랜잭션 처리용량을 측정하는 TPM(Transaction Per Minute)-C 테스트 결과 8천7십tpmC, 가격 대비 성능면에서 $58/tpmC를 기록해 동급 유닉스 제품을 능가하는 점수를 얻었다.
최대 4GB까지 확장될 수 있는 메모리와 최대 4개까지 펜티엄 프로세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충분한 확장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프로라이언트 제품군은 오류관리 기능을 한차원 높게 지원하고 있다. 하드디스크 장착 모델에는 RAID컨트롤러가 기본사양으로 제공되고 있고 ASR기능을 부가해 각종 기계적 장애를 일으키는 열을 감지한다. 이상이 있을 시 이를 경고하는 ASR-2칩을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다. 또 하나의 서버가 작동불능상태에 빠졌을 때 인접한 서버 또는 예비서버가 자동으로 기능을 대행하는 「리커버리 옵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 제품이 각사 전산실로부터 추천을 받는 이유는 부가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리모트 인사이트 보드를 활용한 원격지 서버의 중앙통제 등 분산환경 관리기능과 컴팩SW 「스마트 스타트」를 통한 서버설치 효율성의 극대화 등이 추천의 사유로 올랐다.
컴팩은 「프로라이언트5000」과 함께 이보다 기능이 향상된 「프로라이언트6000」을 올해 서버의 주력모델로 삼고 각사 전산실을 대상으로 판촉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다. 「프로라이언트6000」은 조직의 의사결정, 회계, 인트라넷과 웹사이트 등에서부터 거래처리 및 데이터웨어 하우징용 응용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대용량을 바탕으로 한 확장성이 뛰어난 서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