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 상반기 인기상품] 소비자 추천상품-제이씨현

사운드카드 「AWE64 Power」

제이씨현시스템이 지난 3월 출시한 「사운드블라스터 AWE64 Power」제품은 지난 2년간 침체의 늪을 벗어나지 못한 사운드카드시장을 겨냥해 출시한 야심작.

지난해 12월 출시된 AWE64 IE제품과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면서도 번들용 소프트웨어와 확장 IDE CD롬인터페이스를 제공하지 않아 가격부담을 크게 내린 신제품이다.

기존 사운드카드가 구현하던 32개 동시발음보다 2배 많은 64개 동시 발음을 갖고 있는 이 제품은 웅장하고 환상적인 오케스트라급의 컴퓨터 음악을 구현하고 세계 특허의 멀티포인트 인터폴레이션을 통한 뛰어난 원음 재생기능을 통해 맑고 깨끗한 음질을 재생한다.

특히 웨이브 가이드로 명명된 피지컬 모델링 방식의 미디사운드는 다양한 사운드를 실현해줌으로써 웨이브테이블 방식을 사용한 단순한 컴퓨터음악의 문제점을 해결 보완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단순한 PCM방식으로 녹음된 일정한 음만을 들려주던 웨이브 테이블 방식보다 미디사운드는 키타, 클라리넷, 색소폰 등 솔로악기 분야에서 작곡가가 표현하려는 악기의 특성을 모두 표현하지 못했던 것.

이 제품은 키타연주시 떨림이나 색소폰 연주시 연주자의 힘의 가양에 의해 발생하는 다른 느낌의 음을 전달해준다.

아울러 악기가 연주되면서 나타나는 행태를 분석해 필요한 악기의 각 요소를 수학적 모델로 만들어 이를 계산해 표현하는 피지컬 모델링 방식의 미디사운드가 가능하다.

더욱이 웨이브 가이드는 수많은 종류의 음파를 발생시켜 연주자의 감정까지 파악할 수 있게된다.

또한 기본적인 컴퓨터 자동인식 기술인 플러그 앤드 플레이를 지원하고 메모리 모듈 확장 인터페이스를 보유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 97년 상반기 사운드카드부문 인기상품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제품은 기존 「AWE64 IE」제품과 비교해 CD롬 인터페이스가 없다는 점 이외에 모든 기능을 갖고 있으면서도 가격은 12만9천원으로 1만원가량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