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PC DIY 조립행사 내달15일 개막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제1회 PC DIY(Do It Yourself) 조립행사가 국내 최초로 내달 15일과 16일 양일간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하이텔 OS동우회가 주최하고 한국 PC통신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가산전자, 엠에스테크, 엠에스디, 퍼스트시스템즈, 제이씨현시스템, 미리내소프트, 피씨라운드 등 제조 및 유통업체들이 각 사의 제품들을 시중 유통가격보다 10~20%가량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자격엔 제한이 없으며 모집인원은 4백명 이상, 참가비는 2백만원이다. 행사진행은 8백평 규모의 행사장에서 대형 멀티큐브를 통해 사회자가 조립방법을 안내하며 참가자 4명당 1명씩 배정된 도우미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PC를 스스로 조립하게 된다.

조립한 PC는 자신이 직접 가져 가거나 택배를 이용해 가정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제품 주요사양은 인텔 펜티엄 MMX 2백MHz 중앙처리장치, 인텔 ATX주기판, 삼성 SDRAM 32MB, 퀀텀 3.2GB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가산 WinX프로3D 4MB 그래픽카드, LG 24배속 CD롬 드라이브, 사운드블라스터 AWE64 파워 사운드카드, 피씨라운드 56K모뎀, 뷰소닉17PS 17인치 모니터 등이다.

완성 제품에 대해선 1년간 무상으로 애프터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주최측은 이번 행사가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경우 이를 정기행사로 추진, 연 1회 이상 규칙적으로 개최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문의 5529280.

<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