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홈페이지 명소순례] 베스트 숍 베스트 서비스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실시,다양한 업체들의 서비스실태를 조사하는 인터넷 사이트가 선보여 화제다.

인터넷 리서치 전문업체인 [이손 C&CI](대표 이상준)는 서울대 서비스연구회(지도교수 경영대학 이유재교수)와 공동으로 최근 [베스트 숍 베스트 서비스(the Best Shop Best Service)](http://www.best.co.kr)사이트를 개설했다.

이 사이트는 지속적인 설문에 응해줄 소비자그룹을 구성,정기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전국의 음식점이나 은행,백화점,까페 등의 대고객 서비스를 평가하는 것이 특징.

설문에 응답하는 패널들에게는 매 설문때마다 1백~1천점의 마일리지를 포인트로 제공,1만 마일 이상 누적되면 제주(1만마일),일본 동경(3만),미국(7만),파리(10만) 등의 왕복 항공권을 제공한다.

현재 이 사이트에서 설문조사가 진행 중인 대상업체들은 전국 규모의 패밀리레스토랑을 비롯,은행,투자사,백화점.

내달부터는 전국의 패스트푸드점과 극장 등이 설문대상업체로 추가되는 한편 패널 수가 10만명을 넘어서면 전국규모의 서비스 업체에서 지역 소재의 중소업체들까지 설문조사 대상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베스트 숍 베스트 서비스]사이트의 또 다른 특징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음식점,까페,미용실,주유소,레저센터,병원,학원 등 7개 업종에 대한 안내정보들이 담겨 있다는 점이다.

이손 C&CI가 자체 조사를 통해 수집한 수도권 지역 7백여개 업소들의 전화번호와 위치,특징점 들이 설명돼 있다.

이손 C&CI측은 지속적인 조사작업을 통해 우수 서비스업체 정보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인터넷 설문조사를 통해 매월 정기적으로 서비스 업체들의 만족도 순위를 공개해 나갈 방침이다.

<김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