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상에서 사진은 물론 동영상과 사운드를 다양한 형태로 보고 들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멀티미디어 전자앨범인 맬범이 3.2로 버전업됐다. 천리안 공개자료실 6번 그래픽/사진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이 프로그램(파일명:MALBUM32.ARJ)은 윈도95전용으로 정품과 동일하나 사용자 등록을 하기 전까지는 제작/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물론 기존 사용자는 무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신정보시스템이 개발한 맬범은 기존의 전자앨범과는 달리 멀티미디어 자료를 하나의 앨범에서 관리할 수 있고 검색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자료만을 골라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자료이용이 용이한 게 특징이다.
또 슬라이드 보기를 비롯, 여러장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다양한 앨범형태를 지정할 수 있고 그래픽 포맷도 jpec, png, gif, tiff 등 23가지를 지원해 대부분의 그래픽 파일을 볼 수 있다.
특히 자신의 맬범을 스크린세이버로 전환할 수 있어 자기의 사진과 음성 등으로 화면을 장식하는 색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아울러 맬범 초기화면의 동영상을 자신의 작품으로 바꿀 수 있으며 자신의 목소리를 직접 녹음하고 변조할 수도 있다.
이외도 제작자가 만든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원하는 항목을 임의로 변경해 사용할 수 있어 그 만큼 이용의 폭이 넓어졌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임시 디렉토리를 만들어 다운받은 6개의 압축파일을 푼 후 디렉토리의 Setup.exe를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실행된다. 설치 후 임시 디렉토리는 지우면 된다.(02)5856656
<김종윤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