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도 산이나 들로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용산전자상가가 지난 5일까지 여름휴가에 돌입했던 것을 비롯, 여름휴가로 문을 닫은 상점들도 많이 눈에 띈다.
하지만 인터넷 사이버 쇼핑몰은 연중무휴의 쇼핑공간. 여름휴가에도 아랑곳않고 휴점없이 운영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사이버 쇼핑몰은 물건을 사기 위해 일일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컴퓨터로 물건을 주문, 원하는 곳에서 배달받을 수 있어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 이용하면 좋다.
이밖에 최소 5%부터 최대 50%에 이르기까지 사이버 쇼핑몰 곳곳에서 진행중인 각종 할인행사도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정보다.
○…롯데 인터넷 백화점(shopping.lotte.co.kr)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일부 생활용품에 대해 20∼40%까지 가격을 할인하는 「여름 쇼핑찬스」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행사대상 품목은 수영복, 스포츠화, 캐주얼의류, 전자수첩 등 다양한데 이중 샤프전자의 전자수첩 「가비앙」과 「가비앙딕」의 경우 권장 소비자가격에서 20% 할인된 9만6천원과 13만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인터넷 쇼핑몰 「다물(kang.dacom.co.kr)」은 고급 예물시계를 37%에서 47.5%까지 특별 할인판매하고 있다.
이번 할인판매하는 품목은 갤럭시와 돌체, 로만손시계 등 10개 모델로 이중 갤럭시는 남녀 각각 1개 모델, 돌체는 남녀 각각 3개 모델에 대해 37%까지 가격이 할인되며, 로만손시계는 남녀 각각 1개 모델의 가격이 47.5%까지 할인돼 판매된다.
○…데이콤에서 운영하는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자외선 경보시계를 비롯해 모기퇴치기, 자동차 액세서리, CD, 비디오 등에 대해 20%까지 가격을 할인해 판매한다.
제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은 인터파크 이달의 추천상품란을 클릭한 후 구입 희망제품을 주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