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어떤 나라의 문자와 비교해도 한글은 과학적 개념이 융화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소리글이다. 뜻위주의 한자에 비해 학습기간도 짧고 간편하게 배울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이런 한글을 보다 능률적이면서도 쉽게 배울 수 있는 멀티미디어 타이틀이 발표됐다.
최근 인텔리젼스오브코리아(대표 이충언)에서 개발한 「한글 나와라 뚝딱!」은 미취학 아동들과 한국어를 처음 배우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한글 교육용 CD롬타이틀이다.
한글교육의 과학적이고도 체계적인 전문화를 목표로 개발된 이 타이틀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기초한글 학습교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그 활용성과 전문화에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기초 학글학습의 명확한 목표를 제시하고 학습과정을 단계별 과학적인 접근 방법으로 구성해 어린이들이 학습효과를 느낄 수 있다.
이 타이틀은 립싱크 시뮬레이션을 통한 실전 입체학습을 통해 듣기, 말하기, 찾아가기, 글자만들기 등 실전 언어교육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즉 내레이션과 단어, 글자에 대한 녹음 데이터를 함께 제공해 어린이들이 한글의 쓰임새와 발음을 따라하면서 학습할 수 있다.
또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지능 테스트나 비교 등 어린이들에게 스트레스를 유발시킬 수 있는 학습개념보다는 정확한 학습목표를 가질 수 있도록 아동 교육심리를 적극적으로 접목시켰다. 따라서 학습진행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심리적 부담을 최소화시켰다는 점이 장점이다.
초등학교 1학년 교과목 정도의 학습수준을 지향하고 유아원이나 유치원, 초등학생들이라면 쉽게 설치해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이외에도 지금까지 교육현장에서 뒤처지기 쉬웠던 언어 지체아들이나 장애아들도 쉽게 적응하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아동교육심리학을 적극 수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타이틀은 16MB의 메모리에 마우스와 스피커, 사운드카드가 장착된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826-0485로 문의하면 된다.
<이규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