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 벤처기업 창설
경북대내 「대학 신기술보육센터」는 최근 전자, 정보통신 등의 분야와 관련된 캠퍼스 벤처기업 4개를 자체 창립했으며 그에 앞서 지난 5월부터는 외부업체 5개와 공동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센터는 연내에 20개 이상의 벤처기업을 유치하기로 했으며 오는 10월 대구시와 가칭 「대구 소트프웨어 창업지원센터」도 설립, 운영할 계획이다.
<> 학생 수업평가 실시
한남대는 올 2학기부터 전체교수 2백8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에 의한 수업평가를 실시, 교수 재임용과 승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한남대는 2학기 시험이 모두 끝나는 12월말 과목별로 수업평가서를 학생들에게 배포, 수업평가를 하게하고 그 결과를 내년 1월말께 해당 교수에게 통보하기로 했다.
<> 대전 충남지역 6개대학 교차수강 허용
대전 충남지역 6개대학이 학생들의 교차수강을 허용, 취득학점을 인정하고 각종 학술정보를 교환하는등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공주대와 건양대, 중부대,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등 6개대학은 최근 공주대 회의실에서 각 학교 총장 등 학교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네 「협력대학간 상호교류 협정」을 맺고 대학 학부생이 정규학기와 계절학기에 협력대학에서 수강할 경우 이수과목에 대해서는 35학점까지 학점을 인정하며 협력대학의 기숙사와 중앙도서관 등 시설이용도 허용하기로 했다.
또 협력 대학간 학술정보와 각종 자료를 교환하고 도서관 정보관리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를 공동운영하며 원격강의 체제 구축을 위해 서로 협력 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