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원, 온라인 교육서비스사업 진출

어학 전문 출판사인 (주)다락원이 온라인 어학학습프로그램을 개발, 온라인 교육서비스사업에 진출한다.

다락원(대표 정효섭)은 최근 기업체,대학,학원의 인트라넷망을 이용해 영어 듣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온라인 어학학습프로그램<웹 CNN 라이브>를 개발한 데 이어 오는11월에 영어,일본어학습프로그램인 <어학마라톤>을 인터넷 및 인트라넷 버전으로 개발, 출시할 예정이다.

<웹 CNN 라이브>는 교육 운영자와 학습자,관리자를 상호 연결할 수 있는 쌍방향 교육프로그램으로 관리자가 개인 및 집단을 부서, 직급, 점수, 학습진도 등의 기준에 맞추어 학습상황을 확인, 관리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학습자간에 온라인 의견교환을 통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이 온라인학습 프로그램은 CNN의 각종 뉴스를 바탕으로 빈도수가 많은 방송영어 단어 및 관용어구,퀴즈,영어청취비결 등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을 담고 있으며 영한대역문고,히어링강좌,토익강좌,영어채팅 코너 등의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다락원은 현대전자,LG전자 등 대기업 사내교육망에 이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앞으로 <어학마라톤>,<웹토익> 등을 인터넷 버전으로 개발해 자체 인터넷 웹페이지를 통해 일반인들에게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홍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