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창의력과 관찰력, 상상력을 길러줄 수 있는 미술교육용 CD롬타이틀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신라음반 멀티미디어사업부가 창작동화 시리즈로 선보인 「비밀의 성-개구리가 된 푸름바 공주」가 바로 그것.
이 타이틀은 아이들이 푸름바 공주가 살고 있는 무지개 나라에서 벌어지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으며 미술공부를 하는 지능개발 프로그램으로 일본에서는 지능개발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금까지 아이들에게 영어, 수학, 과학, 음악 등을 학습시킬 수 있는 타이틀은 많이 소개됐지만 미술을 체계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것은 드물었기 때문에 학부모들의 관심은 대단히 높은 편이다.
이 타이틀은 깔끔한 그래픽과 스토리 전개식의 동화 같은 이야기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교육적 효과를 높여주는 게 특징이다.
특히 5∼10세 아동들에게 미적감각과 색의 조화 등을 학습시키고 판단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이 타이틀은 페퍼랜드 성에 살고 있는 푸름바 공주가 어느날 친구들인 심술꾸러기 통가, 장난꾸러기 아만다, 귀여운 오렌지와 함께 놀다가 심술꾸러기 통가의 마법에 걸려 올챙이가 되면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아이들은 마법에 걸린 공주를 구하기 위해 성, 숲, 마을, 연못, 시냇가, 바다 등을 여행하며 그림맞추기와 그림그리기, 사물 제자리에 놓기 등 여러가지 그림학습을 통해 한단계씩 마법을 풀어 나가야 한다.
한단계씩 그림학습을 진행하는 동안 올챙이가 된 푸름바 공주는 개구리로 성장하고 결국은 마법에서 풀려나게 된다.
끝으로 6단계의 관문을 통과하면서 미술에 대한 기초학습을 마친 아이들은 부록으로 제공되는 지능개발 색칠공부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확인해볼 수 있다. 문의전화 653-0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