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윤종용)가 PC서버인 「스마트넷 서버」를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고객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고객서비스는 환불판매제도와 품질보증제 두가지. 환불판매제도는 PC서버를 구입한 고객이 1개월 이내에 제품에 불만이 있어 교환 또는 현금반환을 요구할 경우 별도의 조건없이 고객에게 환불하는 제도다.
특히 이같은 환불제도는 제품에 하자가 있을 경우 교환해 주는 리콜제도와는 달리 고객이 구입제품에 대해 불만을 표시할 경우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는 파격적인 조치로 PC서버 고객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환불제도 작용대상 제품은 삼성전자가 판매하는 PC서버 중 자체개발한 「스마트넷」 전 제품이며 오는 9월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교환이나 환불을 원하는 고객은 고객지원센터(0234693500)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 환불판매제도와 함께 고객이 PC서버를 설치한 날 부터 3년간 무상유지보수를 고객의 설치장소에서 직접 제공하는 품질보증제도를 실시해 PC서버의 관건인 안정성을 보장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가 자체개발한 PC서버의 안정성에 대한 자신감과 고객들의 권리를 최대한 보장해 주기 위한 것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현재 국산 PC서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크게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승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