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손C&CI-서울대 서비스硏 공동, 고객만족도 조사 서비스

인터넷리서치 전문업체인 이손C&CI(대표 이상준)는 서울대 경영대학원 석박사과정 연구모임인 서비스연구회와 공동으로 다양한 서비스업의 고객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베스트샵베스트(Best Shop Best)」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미리 등록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지엔패널」이란 소비자 패널을 구성하고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best.co.kr)를 통해 고객만족도를조사,분석한다.

이 조사는 관련서비스나 상품을 이용한뒤 바로 인터넷으로 응답하므로 신뢰성이 높고 실시간으로 조사결과를 집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패널 가입자들은 패널가입시와 설문조사에 응할때마다 1백∼4백마일의 마일리지를 받으며 사이트에 소개된 업체들을 이용할 경우 할인혜택도 제공받게 된다.

이손C&CI는 현재 1천여명의 패널을 확보했으며 올해안에 3천∼5천명의 패널구성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또 이 패널들을 유력한 소비자모니터링 리서치 그룹으로 육성시켜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이손C&CI와 서울대 서비스연구회는 우선 1차로 지난달말 국내 백화점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앞으로 은행, 할인점, 패밀리레스토랑 등의 업종으로 조사영역을 늘려나가기로 했다.

<장윤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