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사는 한국CIO포럼(회장 곽치영)이 미국 윌리엄 밀러 스탠퍼드대 교수와 데이비드 길무어 기가인포메이션그룹 수석부사장을 초청, 오는 14일 신라호텔 2층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하는 정보화 대강연회를 후원합니다.
윌리엄 교수는 정보통신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으로 국제교역, 신기술의 전략적 사용, 산업개발정책 등 분야에서 권위가 있으며 특히 중국, 호주, 일본, 말레이시아 등 국가에서 자문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길무어 수석부사장은 세계 유수의 첨단분야 리서치기관인 기가인포메이션 그룹을 총괄하고 있는 시장조사 전문가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윌리엄 교수가 21세기 산업계를 주도하는 정보기술의 핵심요체와 최근 성장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정보통신관련 벤처비즈니스의 성공전략에 대해, 길무어 부사장이 80년대 불황을 떨치고 고속성장을 구가하는 미국경제에 정보기술이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에 대해 각각 강연할 예정입니다.
기업이 새로운 정보기술의 패러다임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자사의 기업문화에 유효하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남보다 한발 앞선 변화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에서 이번 강연은 국내 기업들이 정보기술을 활용해 기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한국CIO포럼은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이번 강연을 처음으로 CIO회원뿐 아니라 일반 기업경영자들에게 공개할 계획입니다. 관심있는 기업경영자들의 많은 참가를 바랍니다.
△일시:97년 10월 14일(화) 07:30∼10:00
△장소:신라호텔 2층 다이너스티홀
△참가비:한국CIO포럼 회원 무료, 일반참가자 5만원(조찬식대 포함)
△신청 문의:한국정보산업연합회 한국CIO포럼 사무국, 전화 (02)780-0201 팩스 782-1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