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명소탐방] 앤디스 아트

포토샵은 그래픽 사용자들에게는 너무도 잘 알려진 2차원 디지털 이미지 프로세싱 소프트웨어이다. 최근에는 인터넷 홈페이지 제작에 많이 사용되면서 그 사용층을 더욱 넓혀가고 있다. 따라서 인터넷에는 포토샵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홈페이지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많이 개설돼 있으며 다루고 있는 내용면에서도 리소스에서 팁, 기사, 관련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하다.

「앤디스 아트」는 홈페이지 제작이나 그래픽 편집작업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포토샵 팁스를 다룬 사이트다. 인터넷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움직이는 아이콘이나 입체감 느껴지는 버튼 등 포토샵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제 제작사례를 다루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은 대략 35~40가지의 팁들. 날라 다니는 로고나 두 이미지가 겹쳐지는 합성기술, 금속재질감을 느끼게하는 버튼 제작법이나 올록볼록한 느낌이 들게하는 엠보싱 효과외에도 홈페이지를 톡톡 튀게 만드는 다양한 기법이 소개돼있다.

각각의 효과들은 시작에서부터 마무리까지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해 초보자들도 따라하면서 전문 디자이너들이 작업하는 포토샵 효과를 체험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대부분의 과정은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설명과 그림을 곁들여 한쪽에 포토샵을 띄워놓고 직접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본적으로 이 사이트는 포토샵 4.0 사용자들을 위해 제작됐으나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80% 정도는 직접 완성할 수 있게 제작됐으며 포토샵과 다양한 응용어플리케이션을 확보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별도의 매뉴얼없이도 학습할 수 있는 내용이 많다. 이 외에도 이 사이트에서는 다른 유명 포토샵 사이트들과의 링크를 통해 더 많은 팁스에 관한 정보를 익힐 수 있도록 했고 포토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파워 구나 카이스 파워툴, 캘러리 이펙트와 같은 플러그인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도 함께 담고 있다.

<이규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