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소개 75] 에스테크 "급여생활자 재테크"

『지금 당신의 자산운용방식에 문제가 없습니까.』

월급을 받아 생활하는 급여생활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자산운용방식, 즉 재테크일 것이다. 자영업자나 개인사업자들과는 달리 매달 고정수입으로 살아가는 급여생활자들이 자산을 늘릴 수 있는 길은 효율적인 재테크를 활용하는 방법 밖에 없기 때문이다.

에스테크(대표 이승락)가 최근 유니텔과 천리안을 통해 잇따라 서비스를 시작한 「급여생활자 재테크(go stech)」는 바로 이같은 급여생활자의 궁금증을 신속하게 해결해 주는 재테크 전문 IP.

이회사 이승락 사장은 IP개설에 앞서 삼성증권의 토탈자산을 운영해주는 프리미엄클럽에서 8백명 이상의 그룹 직원에게 재테크 상담을 해준 이 분야 베테랑.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이 서비스를 개설했다는 이 사장은 『정보가 부족한 급여생활자들은 잘못된 자산운영으로 큰 낭패를 볼 수도 있다』며 『가끔 자신의 자산운영 상태를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고 충고를 아끼지 않는다.

급여생활자 재테크는 최신 재테크 소식을 전해주는 「뉴스와 매거진」을 비롯, 「금융상품 수익률 정보」 「재테크 자료실」 「급여생활자와 내집마련」 「급여생활자 컨설팅」 등 다양한 코너로 구성돼 있다.

이 가운데서도 이 사장이 온라인을 통해 직접 상담에 나서는 코너가 가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현재 월 평균 1백명 이상의 상담이 쇄도하고 있다.

『이용자들의 궁금증에 대해 제가 직접 24시간 이내에 메일로 답장을 보내드리고 있는데 가끔 「친절한 상담 고맙습니다」라는 짤막한 인사말이 적힌 메일을 받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이승락 사장은 『급여생활자들에게 돈에 대한 철학을 새롭게 심어주고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잃어버리기 쉬운 경제감각을 되살려주는데 이 서비스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