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예감」 음반 출시
○…MBC는 16부작 TV미니 시리즈 「예감」의 음반을 출시한다.
MBC예술단이 기획제작하고 도레미레코드가 제조판매에 나서는 「예감」의 음반은 지난해말 방영됐던 미니시리즈 「화려한 휴가」의 작곡가인 이창규씨가 앨범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이 음반에는 소프트록풍의 타이틀곡 「예감」과 「앞만 보는 거야」를 비롯해 「내게 힘이 되는 너」 「아무일도 없던 것처럼」 등이 수록됐다.
인천방송, 청량산에 간이중계소
○…지난달 11일 개국한 인천방송은 최근 연수구 청량산에 간이 중계소(TVR) 설치작업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연수구, 남동구 주민 약 30만명이 UHF 채널 32번으로 인천방송을 수신할 수 있게돼 이 지역 주민들의 숙원이던 난시청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창량산 간이 중계소의 송신 출력은 1백W로 설치 대상 지역중 가장 낮은 출력이지만 송도신도시 지역까지 커버할 수 있다.
인천방송은 인천 지역의 특성상 섬지역 등 난시청 지역이 많아 이를 해소하기 위해 앞으로 간이 중계소를 덕적, 영흥, 자월, 강화, 청량산, 소래, 백령, 계양산등 8개소에 단계적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인천방송은 간이 중계소 설치가 완료되는 내년 3월경이면 인천지역의 난시청 문제가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국스포츠TV, 가을 프로그램 개편
○…스포츠 전문채널인 한국스포츠TV는 동계 스포츠 시즌을 맞이해 이달 10일부터 「2000월드 사커」 「아이 러브 NBA」 「골프 아카데미」 「3쿠션 당구 선수권전」등 프로를 신설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추동계 프로그램 개편을 단행한다.
스포츠TV는 이번 프로그램 개편으로 축구, NBA농구등 단일종목을 대상으로 주간 매거진쇼를 고정 편성,스포츠 시청자의 정보 욕구를 충족시키고 동계 스포츠의 꽃으로 등장한 한국프로농구를 매일 한경기씩 중계방송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97년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 결산(14,15일),서커스 올림픽 「97 익스트림 게임(10일,11일)등의 프로그램을 특별 편성했다.
m.net 신인 VJ 원서접수
○…음악전문 채널인 m.net가 VJ콘테스트를 실시한다.
참신하고 능력 있는 신인 발굴을 위해 실시되는 이번 VJ콘테스트에는 만 18세 이상의 미혼남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류전형, 1차 실기 테스트 및 면접,2차 생방송 콘테스트의 3단계 심사 과정으로 진행된다.
콘테스트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이달 10일부터 15일까지 m.net본사에 응시원서를 직접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m.net제작부(전화 34404487)나 인터넷 www.mnet27.co.kr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