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컴퓨터 음란물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컴퓨터 음란물에 대한 정확한 개요와 음란물의 종류, 제작, 유통방법, 대처방법 등을 설명한 음란물 전문서적이다. 컴퓨터 음란물을 검색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컴퓨터 상식을 제시해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부모들이라도 쉽게 음란물을 찾아낼 수 있게 했다.

총 5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윈도95와 윈도3.1, 도스 등 다양한 OS별 검색방법과 이미지 소프트웨어 사용법을 소개했다. 부록으로는 한국컴퓨터 생활연구소에서 개발한 컴퓨터 음란물 검색 프로그램 S체커 V1.5가 담긴 CD를 제공한다.

어기준 지음, 민음사, 1만5천원

윈도95 단숨에 끝내기

이 책은 윈도95를 처음 배우는 사람들을 위한 윈도95 입문서다.

초보자에 대한 설문조사와 컴퓨터 사용자에 대한 토론을 통해 기획된 이 책은 윈도95를 사용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만으로 구성돼있다.

사용빈도가 높은 기능을 「최우선순위」로 묶어 이 단계만 마스터해도 컴퓨터를 사용하는 데 큰 불편이 없게 했고 나머지 내용도 비슷한 유형으로 분류, 필요한 분야만을 골라서 학습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준비운동」과 「최우선순위」 「우선순위」 3단계로 구성돼 있고 멀티미디어와 인터넷, PC통신에 관한 내용을 다뤘다. 부록으로는 인터넷서비스 한달 무료이용권을 제공한다.

유해룡 지음, 길벗, 7천5백원

디지털 포토그라피

어도비 포토숍으로 제작한 이미지의 편집을 집중적으로 다룬 이 책은 디지털 이미지관리 지침서다.

단순한 소프트웨어 매뉴얼이나 디지털 포토그래피 카탈로그 수준이 아니라 전통적인 사진작가들의 지식과 경험을 담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컴퓨터 모니터 보정과 이미지 스캐닝, 이미지 교정, 색상관리시스템 설정과 같은 필수적인 내용을 다루었으며 1천5백개에 달하는 컬러사진과 일러스트를 담아 이해를 도왔다.

전 10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사진 원본 스캐닝하기, 디지털 포토 몽타주, 카메라 위치와 조명 등 내용을 담았다.

부록으로는 디지털 암실 유틸리티, 각종 데모 소프트웨어와 예제파일이 담긴 CD를 제공한다.

비비컴 옮김, 비비컴, 2만8천원

한글오피스97 바이블

이 책은 MS오피스97의 사용법을 소개한 오피스97 활용서다. MS오피스97 한글버전에 들어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실무에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오피스97을 사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윈도 사용법에서 워드, 파워포인트, 아웃룩, 액세스, 엑셀 등을 자세하게 안내했으며 인터넷 및 인트라넷 환경에서 오피스97을 활용하는 방법과 개별 프로그램들을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법도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부록으로는 오피스97 추가프로그램과 익스플로러4.0, 프런트페이지98 활용법 및 각종 팁이 담긴 CD를 제공한다.

송영섭 옮김, 대청, 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