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 컴덱스 주요행사 실황중계

국내 네티즌들이 안방에 앉아 PC를 통해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97 추계 컴덱스」 전시회의 주요 행사 장면을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게 됐다.

LG그룹은 세계 최대의 컴퓨터 전시회인 97 추계 컴덱스를 13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www.lg.co.kr/comdex)를 통해 생중계할 계획이라고 12일 발표했다.

LG는 13일 컴덱스 관련 기본정보부터 제공하고 컴덱스 기간인 17일부터 21일까지는 본격적인 현장중계를 실시할 계획이다.

컴덱스 전시회의 인터넷 생중계는 중계 사이트의 명칭(LG COMDEX SAFARI)처럼 국내 네티즌들이 컴덱스 전시회를 마치 아프리카에서 사냥여행하듯 샅샅이 뒤져 귀중한 정보를 찾고 전시회 광경을 함께 시청하는 즐거움도 맛보게 할 수 있도록 제공할 방침이라고 LG 측은 밝혔다.

이를 위해 LG는 컴덱스에 출품된 국내 기업들의 부스와 제품 소개는 물론 빌 게이츠의 기조 연설을 비롯해 컨퍼런스 등 전시회의 주요 행사을 현장 중계할 예정이다. 또 전시회에 출품된 각종 신기술과 신제품 동향을 심층 분석해 제공하는 한편 매일 매일의 핫 이벤트, 쿨 부스를 비롯 관련 행사도 곁들여 소개할 계획이다.

LG는 이번 행사를 위해 인터넷 전문가들로 구성된 중계팀을 별도로 구성했으며 중계 사이트에 멀티미디어 기법을 총동원해 생생한 동영상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기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