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터미널로 유명한 하이퍼그레이브사가 개발한 「하이퍼액세스」가 PC통신 공개자료실에 올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이퍼액세스는 윈도95에 기본으로 포함된 강력한 PC 통신 에뮬레이터 겸 텔넷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8.1로 PC 매거진에서는 Editor s Choice에 선정된 바 있고 인포얼드에서 「비동기적 통신에서 사용하기에 가장 강력한 통신 에뮬레이터」 라고 선정되는 등 뛰어난 터미널/텔넷 프로그램입니다.
윈도95와 윈도NT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이 프로그램은 윈도95의 하이퍼터미널과 유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같고 있다.
넷스케이프 및 익스플로러의 텔넷 핼퍼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동 등록이 기능하며 완벽한 자동 이어받기 기능 등 다른 통신 에뮬레이터와 차별화를 시도했다.
또한 다른 응용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을 위해서 자바스크립트 및 비쥬얼 베이직 스크립터를 지원하며 액티브X 스크립팅 및 OLE 도 지원한다.
월등한 기능과 훨씬 빨라진 속도, 다양한 비디오텍스 지원 및 RIP 지원 등 파격적인 기능을 지원하며 완벽한 한글 지원과 더불어 강력한 기능과 편리하고 익숙한 사용법 등을 제공해 다이얼 업사용자나 비동기적 통신을 주로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추천할 만한 소프트웨어이다.
사용자가 하이퍼액세스 8.1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www.hilgraeve.com」에 접속 내려받기하면 된다.
<전기흥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