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은 물론 직장인들에게도 주과제가 되고 있는 토익 정복을 위해 영어 문법부터 듣기, 말하기를 모두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교육용 멀티미디어 타이틀을 한울미디어와 솔다가 공동기획 개발했다.
올 초부터 매달 한 편씩 시리즈로 선보였던 토익타이틀 6편을 하나의 패키지로 묶어 출시한 제품으로 그동안 단편적으로 선보였던 교육 내용들을 끊김 없이 체계적으로 학습, 정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요 수록내용은 토익 실전문제와 문제별 해설 및 파트별 토익학습.
이 중 토익 실전문제는 OCR 답안지 형태로 정답을 클릭하도록 꾸며 실제 토익시험에 대비하도록 했으며 문제를 푼 후에는 문제별로 자세한 해설을 듣고 틀린 문제를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책갈피 기능이 있어 다시 보고 반복할 문제는 책갈피로 지정, 반복학습의 편리를 꾀했다. 또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마우스로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전자사전이 즉시 돌출하도록 만들어 사전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줄일 수 있다.
모든 단어와 문장을 외국인이 직접 읽고 있어 마이크를 설치해 자신의 발음과 비교해 보아도 유익하다.
「토익」과는 별도의 아이콘으로 제공되는 「스크린 영어」는 소비자에게 보너스로 주어지는 또 하나의 멀티미디어 영어교재.
영화를 주요 소재로 실질적인 영어회화 학습도 시도해 볼 수 있지만 자칫 지루해지고 딱딱해지기 쉬운 영어공부를 한결 재미있게 변화시킬 수 있다. 제품은 인터넷 토익1, 2, 3 세편과 인터넷 토익 S1, S2, S3 세편을 모두 묶은 여섯편이 한 세트이며 가격은 15만원. 자세한 문의는 (02)525-3511.
<김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