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피셔로즈마운트, DCS 2기종 공급

한국피셔로즈마운트사(대표 김정원)가 최근 美 피셔로즈마운트에서 개발한 고기능 분산제어장치(DCS, 모델명 델타 Ⅴ)를 국내시장에 공급한다.

이 제품은 윈도NT 운용체계를 탑재한 표준 PC와 전용 컨트롤러 및 I/O시스템으로 구성돼 있으며, 컨트롤 네트워크로는 이더넷 통신표준(IEEE 802.3이더넷)을 채택했다.

특히 신축성이 뛰어나 작은 공장에서 경제적으로 응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확장성이 우수해 식품, 의약, 제지, 유틸리티 공정 폐수처리 설비 및 가스 처리설비 등과 같이 응용을 필요로 하는 작은 규모의 공정제어에 적합하다.

델타 Ⅴ는 단일 글로벌 데이터베이스 구조로 구성, 단일 소프트웨어 패키지에 의해 운영돼 설치 즉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새로운 통신표준인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등과 같은 데스크 톱 애플리케이션이나 MIS네트워크와 쉽게 통합되며 필드버스 표준을 채택, 향후 현장제어가 가능한 디지털시대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컨트롤러는 벽에 부착할 수 있는 벽부형으로 제작해 별도의 공조가 필요치 않으며 오토센스(자동인지)와 플러그 앤드 플레이(Plug And Play) 등 어떠한 오피스 환경에서도 가능한 다양한 첨단 기능을 내장, 사용상의 편리성을 도모했다.

<원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