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원장 노장우)이 주관하는 「우수산업디자인 성공상품 선정(Super Design Product Selection ‘97)」행사가 다음달 22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우수산업디자인 성공상품 선정행사는 우수산업디자인(GD)으로 선정돼 현재 유통중인 상품가운데 한해동안 매출을 신장시키고 기업이미지를 높여 특정 기업체의 발전에 기여한 상품을 뽑는 행사이다.
산업디자인진흥원은 지난 94년부터 개최되온 산업디자인 성공사례 상품선정(SD; Successful Design)행사가 매년 상반기에 열리는 우수산업디자인(GD)선정행사와 일정이 겹쳐 차별화가 어렵다는 보고 행사일정을 연말로 옮기고 SD의 의미도 「수퍼디자인」으로 바꿨다.
또 산업디자인 진흥원은 이 행사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온 성공사례 판단기준을 보다 객관적으로 검증하기위해 디자이너, 소비자,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후보 상품의 내수판매 및 수출 실적,시장점유율,매출신장률을 성공상품 선정을 위한 참고자료에 포함시키기로 했다.
신압디자인 진흥원은 오는 26일까지 서류와 증빙서류로 참가접수를 받고 국무총리상 1점을 포함한 14점의 산업디자인 성공사례상품을 다음달 5일 결정할 예정이다.
<유형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