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브랜드의 에어컨을 생산하는 만도기계는 대화형 에어컨을 98년 주력상품으로 판매한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에어컨 조작시 운전상태나 실내 청정도, 풍량 등의 작동상태를 고휘도 디스플레이를 통해 문자 또는 그래픽으로 사용자에게 정확하게 전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특히 에어컨에 이상이 발생했을 경우 자체진단을 통해 이상상태를 표시해주는 것은 물론 대처방안까지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제시해주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에어컨이다. 또 사용이 끝났을 경우 세균 발생을 막기 위해 내부 습기 제거를 위한 자동건조 기능이 작동하며 건조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루버가 닫히는 오토루버 방식을 채택했다.
이 제품은 디자인도 종전 제품보다 강화했다. 이 제품은 상하좌우를 라운드 형태의 3차원 곡면 스타일로 디자인됐으며 특히 3차원 곡면 형태의 디자인을 처리하기 위해 표면처리 방법의 하나인 써모젝(ThermoJect) 방식의 특수 표면처리 기술을 채용해 고광택과 입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만도기계는 에어컨에 D/C 콘트롤러를 채용해 저소음과 초절전 기능을 실현해준다. 이 제품은 1일 8시간 운전을 기준으로 했을 때 타사 제품과 비교해 최고 15%까지 절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만도측의 설명이다.
또 이 제품에는 기존 제품보다 롤러를 1개 더 채용한 고성능 와이드 트윈 컴프레셔가 내장돼 있어 균형적인 회전수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만도기계의 에어컨에는 냄새 제거기능, 공기정화기능, 자기진단기능 등의 다양한 기능이 내장돼 있다.
만도기계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생활패턴 및 취향 등을 고려해 보급형, 일반형, 대형, 멀티형 등 총 45개의 모델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