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캐리어는 건강냉방, 쾌적냉방, 입체냉방, 첨단냉방 등의 기능을 갖고 있는 에어컨을 내년 주력 상품으로 판매한다.
대우 캐리어의 에어컨은 정전형 집진 및 항균필터, 공기정화기 등을 내장해 건강냉방 기능을 강화했다. 이 기능을 채용할 경우 곰팡이, 박테리아 같은 유해세균이 에어컨에 기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항상 신선한 공기를 공급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정전대비 장치, 인공지능(AI)회로, 뉴로퍼지 회로, 자기진단 회로 등 첨단기능이 내장돼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AI회로의 경우 실내상태에 따라 운전모드를 스스로 선택해 작동해주며 특히 외부에서 전화 등으로 에어컨을 조작할 수 있도록 홈오토메이션(HA)단자도 내장돼 있다.
대우 캐리어는 냉각기 기능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제품 내부에 강력한 로터리 컴프레서를 채용, 강력한 냉방이 가능하면서 동시에 소음은 최소화하도록 제품을 설계했다.
이 제품은 또 7㎜의 크로스 헤치 튜브를 사용해 기존 제품보다 냉방능력의 효율성을 15% 가량 높였다고 대우 캐리어측은 설명한다.
이 제품은 더블 오토그릴도 채용해 외부로부터 먼지나 이물질이 에어컨 내부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했다.
오토그릴이란 에어컨을 사용할 때 에어컨 상단 토출부가 자동으로 열리고 사용이 끝나면 자동으로 닫히는 것으로, 더블 오토그릴이란 실내공기 흡입그릴과 찬공기 배출그릴이 동시에 작동하는 것을 말한다.
이밖에 대우 캐리어의 에어컨은 은은한 나뭇결 무늬로 외관을 마감처리했으며 고광택 특수강판을 채용하는 등 외부 디자인을 강화했으며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단독으로 공기를 정화해주는 기능이나 습기를 제거해주는 기능 등이 작동하도록 해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