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12월 둘째주 총평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12월 둘째주(12월 8∼13일) 추천작에는 천도기획의 생활한방멀티미디어 콘텐츠, 월드브라이트의 이미지 문서관리시스템, 현민시스템의 엑셀 교육용 타이틀, 지식발전소의 인터넷 콘텐츠 서비스, 디지털제네레이션의 다단계 판매업체 마케팅관리 프로그램, 나라비전의 웹메일 시스템 등이 선보였다.

천도기획의 「생활한방」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개인과 가정의 건강생활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각종 생활한방 내용을 멀티미디어로 제공해준다. 한방상식과 민간요법의 내용을 체계적으로 분류했으며, 자신의 생년월일을 통해 자신의 오행체질을 확인하고 그에 따른 오장육부의 허실과 먹거리, 건강법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월드브라이트의 「매직북」은 다량의 이미지 자료를 체계적으로 분류해 저장, 검색해 볼 수 있는 이미지 문서관리 소프트웨어. 수백 페이지의 이미지를 하나의 파일에 저장해 관리하고 각 페이지에 주석을 달아 관리할 수 있다. 자료는 트리구조로 분류돼 관리되며 사용자가 자유롭게 목차를 구성할 수 있다.

현민시스템의 「한글엑셀 7.0 길잡이」는 표계산 프로그램의 대명사인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의 기능과 사용법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교육용 타이틀. 학습자가 직접 입력해보고 그 결과를 확인해 보면서 학습할 수 있고 또 필요에 따라 모르는 부분만 반복학습할 수 있도록 반복기능키를 강화했다.

지식발전소의 「시티스케이프」는 서울 시내의 카페, 음식점, 술집, 문화공간과 서울 근교의 놀거리, 생활정보, 공연정보 등을 사진, 약도와 함께 제공하는 인터넷 콘텐츠 서비스. 장소마다 사진과 약도, 특징 등을 깔끔하게 정리했고 원하는 지역을 한눈에 보여주는 「지도보기」나 매장이름 가운데 한글자만 입력해도 원하는 매장을 찾게 해주는 「상세검색」기능 등이 특징이다.

디지털제네레이션의 「NIS 다단계 유통시스템」 다단계 판매업체의 마케팅 관리프로그램. 인터넷, 인트라넷을 지원하므로 원격지에 지사를 가지고 있는 업체들도 적은 비용으로 통합 전산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윈도NT를 기반으로 한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으로 마케팅 계획 수정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나라비전의 「깨비 웹메일」은 인터넷 계정이 없는 일반인들에게 인터넷 계정을 부여해 전자우편 송수신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시스템. 웹브라우저를 통해 바로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어 기능을 쉽게 익힐 수 있다. 대규모 전자우편 주소를 발급, 관리할 수 있어 대학 등에서 독자적인 인트라넷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

<김상범 기자>

출품문의 한국정보산업연합회 (02)7800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