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정의 강」(KBS 1 오전 8시 18분)

*오랫동안 준식을 선생님이 아닌 남자로 사랑해온 유미는 점차 그 애정을 대담하게 표현하고 준식은 그런 유미를 몹시 부담스러워 한다. 집안 식구들은 다이아나의 새 일자리에 대해 모두 궁금해 하지만 다이아나는 끝내 입을 열지않아 주위 사람들의 궁금증은 커져만 간다.

<>「제3의 눈」(KBS 2 밤 11시)

*러스티는 밴드 활동을 하며 가수가 되고 싶어하자 엄마는 밀그 램 아카데미라는 특수 학교에 보낸다. 그곳은 문제아라고 판정 된 아이들을 받는 학교로 3년동안 교육을 받으면 사회의 지도급 인사가 된다고 한다.

학교에선 모든 학생들 뇌 안에다 마이크로 칩을 넣고 그것을 이용하여 학생들을 통제하며 학교 밖으로 못 나가게 한다. 하지만 러스티가 학교에 반항하자 이상하게 생각한 의사는 조사를 해보고 그 결과 러스티가 복용한 위궤양 약 때문에 뇌 작용이 마이크로 칩의 영향을 받지않은 것으로 드러난다.

한편 러스티는 학교에 반항하는 친구 찰리와 알게되고 찰리는 다른 학생들이 하는대로 따라하며 졸업할 날만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러스티는 당장 빠져나가자고 한다.

<>「복수혈전」(MBC 밤 9시 55분)

*현수가 납치되려던 민주를 구해준 후 함께 있는 광 경을 본 준호는 상황을 오해하고 현수에게 완력을 부리는데, 마음대로 되질않고 오히려 민주의 콧잔등을 뒤꿈치로 가격해 민주를 쓰러뜨린다. 또한 현수는 쌍칼에게 주몽 회장의 제거를 독촉하고 쌍칼은 자신의 실력이 무시당함에 신경질적 반응을 보이며 이를 악문다.

목욕을 하고 있던 쌍칼의 욕실로 급습한 준호는 치사하게 연약한 여자를 납치하려 했다며 옷 입고 나오라고 쌍칼에게 호통친다. 준호가 돌아서자 쌍칼은 뒤에서 기습하려하지만 순간 미끄러져 욕조에 부딪혀 기절하고, 이때 준호를 뒤좇아왔던 민주는 이 광경을 보고 까무라친다.

한편 주몽은 준호와 동욱을 데리고 그동안의 신세를 갚는다는 차원에서 비싼 양복과 근사한 음식을 사준다. 그리고 쥬신호텔을 자신이 인수한 후 다시 보자며 이별을 고한다. 준호와 동욱은 기분이 하늘로 나를듯 하는데..

<>「스티븐 킹의 실험인간」(MBC 밤 12시 10분)

*테리 일행이 빼앗아 달아난 경찰 순찰차를 발견한 오하이오 주 경찰. 이는 즉시 쥬드 앤드루스에게 보고되고, 앤드루스는 할런은 생포하고 지나와 테리는 사살하라고 지시한다. 하지만, 차안에는 허수아비 셋이 있을 뿐이다.

한편, 앤드루스의 행패에 격분하고 있는 크루즈 소장은 테리 일행의 도주를 돕기 위해 몰런드 소령을 위협, 정부 문서국 컴퓨터에 있는 할런의 신상기록을 모두 지우게 한다. 예상대로 앤드루스는 버튼을 시켜 그 기록을 찾아보려 하지만, 몰런드가 이미 다 지운 다음이라 찾을 수가 없다.

<>「체험 삶의 현장」(KBS 1 밤 7시 35분)

*「TV데이트」의 명 MC 김병찬, 김예분이 가슴 떨리는 심야데이트에 나셨다.

설악산에 위치한 한 대형 온천휴양시설이 오늘 그들의 일터다. 사우나 바닥을 빡빡 닦고, 20M 상공에 대롱대롱 매달려 곡예사 마냥 온풍 배관통의 묵은 먼지를 털고, 엄청난 수건부대와 육탄전으로 맞선 김예분, 길다란 슬라이드 미끄럼틀에서 수없이 넘어진 김병찬, 하지만 환한 아침, 구슬땀 맛본 김병찬, 김예분의 멋진 체험 데이트 기대해 보자.

<>「미디어가 보인다」(EBS 밤 6시 20분)

*우리 사회에서 만화가 쓰이는 매체나 만화의 쓰임새를 이야기해 본다.

세계의 만화 영화와 우리나라의 만화 영화의 역사를 알아보고, 우리나라에서 자체 제작하고 방영 중인 만화영화 「라젠카」 제작현장을 학생를과 직접 찾아가 본다.

한 해에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지는 만화와 만화 영화의 통계를 살펴보고 세계적인 만화 영화 작품을 전문가의 설명을 덧붙여 소개한다.

「통게가 말한다」코너에서는 「만화와 만화 영화를 왜 보는가」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청소년 만화 읽기의 실태를 파악한다. 우리나라 만화 산업의 현실을 다각적 측면에서 조명하고 만화 산업의 미래를 가늠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