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ERP] 주요 국산제품.. 통합전산시스템 「E-네트」

통합전산시스템은 클라이언트 서버 형태의 ERP 구축용 프로그램인 「E-네트」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시장참여에 나섰다. 이 회사는 자사의 프로그램을 사용해 온 1만여 고객을 대상으로 유통업체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개정된 회계기준과 재무제표 규칙 및 세법, 상법 등을 준수해 제품을 개발했다.

유통업체의 회계관리에 주안을 둬 개발한 이 프로그램은 기업의 인트라넷을 확장하려는 개념으로 설계됐다. 또한 동시에 프로그램간의 기능이 상호 연동돼 모든 정보를 공유한 활용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제품 공급업자 및 본사의 외근 사원들은 웹페이지를 연결해 기업내부 자료에 대한 즉각적인 접근이 가능하다. 전국의 매장 및 지사에서 판매한 상품을 실시간으로 입력해 부족상품의 본사재고 확인은 물론 발주에서 입력확인 거래내역 미수확인 수주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E-네트는 크게 회계관리 및 판매재고 관리부문으로 나뉘어있다. 회계관리는 기초관리, 전표관리, 집계표, 어음관리, 제장부, 재무제표, 통신 등 7개 기능을 갖추었다. 또 판매재고 관리부문은 기초관리 판매관리, 집계표 어음관리, 수발주, 경영분석, 통신 등으로 구성돼있다. 통합전산시스템은 데스크톱용 제품인 「클릭윈플러스」도 공급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