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사와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주관하고 정보통신부, 한국통신, 한국방송공사가 후원하는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97년 12월상 수상제품으로 소프트웨어 부문에 나모인터랙티브(대표 김흥준)의 「나모웹에디터 2.0」, 멀티미디어컨텐츠 부문에 판타그램(대표 이상윤)의 「포가튼사가」가 각각 선정됐다.
소프트웨어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된 「나모웹에디터 2.0」은 초보자도 손쉽게 인터넷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게 해주는 홈페이지 전문 저작도구로 편집속도가 빠르고 자동교정 기능, 한글처리 등이 뛰어나며 사이트 내의 링크에 대한 오류검색 및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 멀티미디어컨텐츠 부문 수상작인 「포가튼 사가」는 PC용 롤플레잉 게임으로 멀티시나리오 시스템을 채택해 게임 사용자가 선택한 경로에 따라 다양한 시나리오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40여곡의 디지털 사운드를 사용한 다양한 배경음악을 지원하며 게임화면과 전투화면을 일치시켜 게임진행의 유연성이 향상됐다.
한편 정보통신부는 14일 11시 정보통신부 22층 회의실에서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갖고 양사 대표이사에게는 상패를, 개발주역인 나모인터랙티브 박홍호 씨와 판타그램 이원술 씨에게는 상장과 트로피를 각각 수여할 예정이다.
<최상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