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렉스 대규모 컴퓨터디자인 전시회

매킨토시 국내 공급사인 엘렉스컴퓨터(대표 김남욱)가 대규모 컴퓨터디자인 전시회를 계획하고 있다.

엘렉스컴퓨터는 자사가 주관하고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KIDP)이 후원하는 「제4회 한국 컴퓨터디자인대전」에 응모한 작품수가 모두 1천5백여점에 달함에 따라 오는 4월경 해외작가초대작품과 함께 입선작들에 대한 전시회를 계획하고 있다.

또 엘렉스컴퓨터는 자사 홈페이지(www.elex.co.kr)내에도 수상작 웹갤러리를 마련해,전세계 네티즌들이 국내외 컴퓨터그래픽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도록할 예정이다.

이와관련,김남욱 엘렉스컴퓨터 사장은 『지난 94년 국내 처음으로 시작한후 4회째를 맞는「한국컴퓨터디자인대전」은 매회 수상작들을 한자리에 모아 부산,대구,대전,광주 등 4대 광역시를 거점으로한 지방 미술관과 대학,디자인 전문학원 등에서 전국 순회전시를 해왔으며 상대적으로 기회가 적은 지방의 지역문화 발전에도 일익을 담당하는 문화 행사로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컴퓨터디자인대전은 매년 규모가 확대되면서 공신력을 높여왔으며 이번 4회 대전부터는국내 컴퓨터그래픽 공모전으로는 처음으로 아, 태지역을 포함한 국제전으로 확대해 인터넷으로참가신청을 받아 1백여점의 해외작품들이 접수됐다.

엘렉스컴퓨터는 이들 응모작에 대한 심사를 거쳐 다음달중 전문일간지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윤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