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이시스주식회사(대표 김국삼)는 14일 미국 피시닥스(PCDOCS)사와 소프트웨어 공급계약을 체결,이미징 파일관리소프트웨어인 「이미지비전(ImageVi)」를 아시아지역에 수출한다.
「이미지비전」은 피시닥스사가 공급하는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인 「닥스오픈(DocsOpen)과 연동돼 앞으로 더블바이트 문자체계를 사용하는 일본,중국,대만을 비롯 아시아권전역에 공급될 예정이다.
한국아이시스는 1차로 올 한해동안 일본 피시닥스사에 「이미지비전」 1만카피 총 17억원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이와 관련 한국아이시스측은 『초도물량 공급이 1만카피지만 일본 시장규모를 감안할 때 올해 최고 50억원 상당의 물량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일본에이어 중국과 대만에도 피시닥스사와 공동으로 진출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가 수출하게 된 「이미지비전」은 EDMS가 처리해야 할 전자문서 가운데 이미징 문서를 전문적으로 관리해주는 소프트웨어로 지난해 한국아이시스가 자체 개발했으며 국내에서는오는 3월 정식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를 비롯한 국내 협력업체들과 공조해 EDMS와 관련된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해 해외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아이시스는 지난 96년부터 미국 피시닥스의 국내 총판을 맡아 왔으며 피시닥스의 「닥스오픈」과 함께 자체개발한 EDMS 「오픈디엠에스(OpenDMS)」를 공급하며 국내 EDMS시장을 선도해 온 업체다.
<김상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