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프린터] 주요제품.. 삼보 「스타일러스 컬러 800H」

삼보컴퓨터의 「스타일러스 800H」는 해상도면에서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컬러 잉크젯프린터다.

이 제품은 1천4백40dpi의 해상도에 고속출력을 수행하기 위해 프린터 헤드의 노즐 수를 64개에서 1백28개로 2배 확장시켰다. 또 고농도 및 침투성이 강한 잉크를 사용하며 잉크 분사전과 분사후 자체 프린팅 제어를 수행, 잉크가 다른 곳에 찍히는 등의 문제점을 방지한다.

스타일러스 컬러 800H에 사용되는 잉크는 이전 모델에 비해 30% 정도 농도가 향상됐으며 빛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켜 시간이 지나면서 색상이 바래지는 현상을 방지했다. 이에 따라 일반용지에서도 전용지 수준의 깨끗한 인쇄물을 얻을 수 있다.

스타일러스 컬러 800H는 컬러프린터 전용지를 사용할 경우 사진의 질과 비슷한 정도의 출력물을 프린팅할 수 있다. 특히 PC의 프린터 드라이버 개선으로 컴퓨터와 프린터간 데이터 이동을 최소화하고 프린터 엔진의 모터도 1개에서 3개로 늘려 인쇄속도를 향상시켜 레이저프린터를 대신해 네트워크 프린터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 윈도95 사용자들은 이 제품에 프린터 진원용 프로그램을 삽입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드라이버 설치버튼을 누르면 윈도95용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다.

이밖에 「스타일러스 컬러800H」는 윈도와 매킨토시는 물론 네트워크 환경까지 다양한 운용체계(OS)를 지원할 수 있으며 일반용지 출력에서 포토광택필름까지 출력범위가 폭넓은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