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알텍랜싱 「ACS-55」

세계 가전업계는 올 한해 가장 주목받을 만한 제품으로 디지털 다기능 디스크(DVD)를 꼽고 있다.

실제로 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98 동계 가전쇼(CES)」에서 DVD플레이어 등 DVD 관련제품은 세계 각국 참가자들의 시선을 모은 바 있다.

이에 따라 올 한해 미국, 일본 등 세계 시장에서는 DVD기기가 쏟아져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미 가전제조업체협회(CEMA)는 미국에서의 DVD플레이어 출하 대수가 지난해의 2배가 넘는 75만대에 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고 일본에서도 DVD기기 판매가 급격히 늘어나는 등 이 시장은 성장 일로에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DVD 제품에 대한 관심이 서서히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DVD기기용 스피커가 나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이씨현시스템이 공급중인 알텍랜싱의 「ACS-55」가 바로 그것.

ACS-55는 최대 출력이 1백50W로 DVD를 탑재한 PC나 DVD플레이어를 겨냥한 제품이다. 돌비 프로로직 프로그램을 내장, 기존 스피커와 달리 입체음향을 지원하는 이 제품은 5채널 서라운드 기능을 갖고 있다. 전후 좌우를 포함, 5개 방향에서 나오는 소리는 특히 가정에서 홈시어터를 구현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에게 권할 만하다.

또한 기존 투웨이 스피커가 고음과 저음만을 분리해내는데 반해 중간음까지 분리할 수 있어 현장감을 더해준다. 이같은 스리웨이 구조는 ACS-55 스피커의 또 다른 장점이 되고 있다.

PC를 이용해 게임을 할 때 스리웨이 스피커에서 출력하는 고음과 6.5인치 대형 우퍼를 내장한 서브우퍼 스피커에서 출력하는 저음이 게임에 맞는 제대로 된 사운드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5채널 돌비 서라운드가 가미되면 멀티미디어PC의 사운드는 거의 홈 오디오 수준으로 향상된다.

ACS-55는 이와 함께 전기적 조절기능과 자기 보호기능을 갖춘 차폐방지형으로 노이즈 발생 감지시스템이 내장돼 있기 때문에 주위의 다른 가전기기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를 최대한 억제해준다.

이밖에 검정색의 유선형 외장은 다른 가전기기와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유선형 외형은 디자인 측면은 물론 완벽한 음질 전달을 고려해 설계됐다. 소비자 가격은 19만8천원(부가세 포함)이다. 문의 (02)3149-4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