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텍엔지니어링(대표 정창진)은 광학을 이용한 비접촉방식으로 초소형 정밀제품에 대한 치수, 형상, 표면조도 등을 측정하는 3차원 초정밀 측정시스템을 전문 개발하면서 고가 외산장비의 국산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원 정밀측정연구실과 산, 학협동체제를 맺고 있는 이 회사는 비접촉식 3차원 스캐닝기술을 토대로 지금까지 비접촉 CNC 3차원 측정기, 3D 스캐너, 철판 두께측정기, 심퍼커 측정장비, PDP(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 패턴 검사시스템, 모아레 체형 측정기 등을 공급하고 있다.
주력제품은 비접촉식 3차원 치수, 형상, 표면조도 측정기(Optical Dimensional Metrology Center)로 미세한 표면의 정밀측정을 요하는 초정밀 반도체, 기계부품, 비디오 헤드, 마그네틱 테이프 등의 치수는 물론 3차원 형상측정을 나노미터(10의 9승)까지 분석해준다. 이 제품은 국산신기술인정마크를 획득했다.
또한 기존 외산장비보다 가격과 품질면에서 우수해 국내 시장은 물론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선도기술개발사업 및 공동기반기술개발사업으로 「고속 측정 및 검사시스템」 및 「3차원 측정기 고성능, 다기능 기술」 개발에도 활발히 나서고 있다.
<온기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