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신세대들은 PC통신이나 인터넷을 통해 사랑하는 친구나 연인에게 자신의 목소리와 사진, 그리고 좋아하는 음악까지 직접 담은 편지나 카드를 보낸다. 예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일이지만 통신수단 발달과 컴퓨터 보급 확산으로 가능해진 멀티미디어 시대의 새로운 풍속도다.
LG소프트가 출시한 가정용 소프트웨어인 「LG카드나라2」는 누구나 쉽게 이러한 멀티미디어 카드나 편지를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전 버전에 비해 멀티미디어 제작기능이 강화된 이 소프트웨어는 편지나 카드를 받은 상대방이 멀티미디어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모듈을 함께 전송, 상대방도 자유롭게 편지나 카드를 열어볼 수 있다.
또 관제엽서, 연하장, 패션명함 등 각 주제별로 3백60여종의 문서틀을 비롯해 카세트나 CD레이블을 만들 수 있는 작성틀, 2천여종의 조각그림, 5백여종의 유명작가 사진, 41가지의 다양한 서체 등이 담겨져 있어 쉽게 실생활에 필요한 문서를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전문 디자이너가 제작한 5백여개의 문서예제가 주제별로 찾기 쉽게 담겨져 있어 원하는 문서를 선택한 후 간단한 문구수정만 하면 누구나 멋진 팬시카드를 만들 수 있다.
아울러 64가지의 다양한 질감을 표현할 수 있는 글자바탕과 입체감이 돋보이는 21가지 프레임기능, 선택한 무늬로 도장 찍듯 선긋기를 할 수 있는 스탬프 드로잉기능, 바탕글자를 은은하게 깔 수 있는 바탕무늬 기능 등 더욱 강력해진 편집기능을 이용하면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멀티미디어 문서를 만들 수 있다.
이외도 카드나라2에는 팬시 전문업체인 모닝글로리에서 제공하는 귀여운 캐릭터의 예쁜 그림과 우리 정서에 맞는 고급스런 전통문양 조각그림 등이 담겨져 있다.
카드나라2에서 제공하는 엽서는 한국 표준규격으로 사용자가 인쇄 후 출력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02)34594639
<김종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