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보면(KBS1 밤 8시 30분)
승부가 술에 잔뜩 취한 채 복만의 등에 업혀 나타난다. 집에 들어와서도 계속 주정을 하자 화가 난 숙자는 승부를 내리치고, 사위 얼굴에 난 멍이 들어있는 것을 본 간난은 숙자를 향해 회초리를 들지만 승부는 간곡히 말린다. 사위의 부도에 냉정하기만 하던 복만은 승부의 빚을 갚아주기 위해 부동산 중개인을 만나고∥. 애지중하던 건물을 팔아달라고 부탁을 하는 복만, 노후를 대비해 준비해놨던 건물을 내놓은 복만은 간난과의 환갑여행에 더욱 열을 올린다.
강호풍운록(KBS2 밤 11시 50분)
총포교의 함정에 빠져 생명의 위협을 느꼈던 황제는 염방방주 혜수의 도움으로 무사히 탈출, 배를 이용하여 소주로 향한다. 때마침 탐관오리였던 염정부사가 낙향하는데 그동안수없이 수탈을 당해왔던 염방은 낙향하는 배를 털어 착취당한 재물을 찾으려하고, 염정부사의배를 습격한 혜수는 강가에서 황제 일행과 다시 만나고 황제는 혜수를 도와 염정부사를 혼내주고 재물을 빼앗는데 도와주지만 혜수는 일이 끝나자 미련없이 떠나버린다. 황제는 뱃길로 무사히 소주에 도착하자 사공의 딸 소옥에게 식사를 대접하기 위해 소주 제일인 홍수원을 찾는다.
다큐스페셜(MBC 밤 11시)
여자 소년원에 대한 국내 최초 보고서이자 소년원 생활의 전과정을 방송한다. 정심여자 중학교. 이곳은 12세에서 20세 미만의 비행 소녀들이 모여 사는 곳이다. 이들의 비행 내용은 절도, 폭력, 약물중독 등. 사회의 엄격한 룰에서 일탈한 아이들의 만나 그들의 소리를 들어본다. 또한 소녀원의 졸업식까지 소년원 생활의 전과정을 공개한다.
건강 클리닉(EBS 밤 9시 45분)
머리카락은 섬유질, 단백질인 모근이 성장한 것으로 보통사람에게는 십만개 정도가 있고 하루에 평균 80여개 정도가 빠지고 새로 난다. 탈모증은 평균 3∼4년인 모주기가 점차로 짧아지고 털이 가늘어져 마침내는 대머리에 이르게 되는 것이다. 스트레스가 그 주된 요인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 원형탈모증과 기타 병적인 원인에 의한 탈모 이외의 남성형 대머리는 유전적인 것으로 유전적 소양이 있던 모근에 남성호르몬이 작용하여 탈모가 진행된다고 알려져 있으나 남성 호르몬의 양과는 관계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까지의 최선의 치료방법은 모발이식술인데 남성호르몬에 반응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 후두부나 측두부의 모근을 떼어내 전두부에 이식하는 방법. 대머리의 원인과 그 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옛사랑의 그림자(SBS 밤 9시 55분)
선주는 명희네 집에 몰래 들어가 요리와 빨래를 해놓는다.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집안을 청소한 인물이 선주일 거라는 심증에 명희는 공포감을 느낀다. 결국 현우의 서재에서 술을 마시던 선주는 명희에게 발각되고, 명희는 선주에게 사랑하는 사람을 망가뜨리는게 사랑이냐고 묻는다. 술에 취한 선주는 흐느끼며 현우를 만나게 해달라고 사정을 하고, 죄책감에 시달리던 현우는 교통사고를 일으켜 응급실로 실려가고 명희와 선주는 가슴을 조이며 며칠 동안 지켜본다. 현우가 의식이 돌아오자 선주는 명희에게 자신이 꿈을 꾸고 있는것 같다며 현우와 자신을 용서해달라고 부탁한다. 한편 예지는 여행을 떠난다는 선주를 따라나서고, 명희는 예지의 행방을 몰라 초조해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