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컴퓨터 교육] 주요 컴퓨터교육업체.. 퓨처키즈코리아

퓨처키즈코리아(대표 박승환)는 어린이컴퓨터교육기관으로 유명한 미국의 퓨처키즈사의 한국법인이다. 83년 설립된 미국 퓨처키즈는 로스엔젤레스에 본사를 두고 전세계 68개국 2천3백여개 체인점을 갖고 있는 어린이 전문 교육센터이다. 퓨처키즈코리아는 93년 법인설립 이후 우리나라 환경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해온 이 회사는 각종 프로그램의 한글화를 끝내고 체인점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키로 했다.

퓨처키즈의 교육 프로그램은 기능 설명을 위주로 하는 일반 컴퓨터 학원의 학습과정과는 달리과는 달리 어린이들이 워드프로세서, 데이터베이스, 스프레드시트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실생활에 관련된 결과물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경험 위주의 학습이라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퓨처 키즈는 연령과 수준별로 4가지 구분된 교육을 실시한다. 각기 패스포트가 주어지는데 4~6세의 경우 동(브론즈)색 패스포트가 주어지며 기본적인 도스명령어 습득과 스스로 프로그램의 시작과 종료를 할수 있는 능력을 갖춰 준다. 글자크기와 색조절 능력,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도 이해 할수 있도록 가르친다.

초등학교 1~2학년의 경우 은색(실버) 패스포트가 주어진다. 이들에게는 윈도우의 크기변경,, 멀티태스킹, 운영체제의 역할등과 문서 사이에서의 개체 이동, 그래픽임포드등을 가르치며 기본적인 데이터베이스 작성, 전자우편 주고받기 기능등을 습득시킨다.

초등학교 3~5학년이되며뉴 공드 패스포트를 받고 윈도우즈 보조프로그램의 능숙한 사용이 가능하게한다. 문서의 인쇄나 프레임의 크기 조정, 숫자 날짜의변경, 보고서 작성등의 능력도 갖출 수 있게 한다. 이때가 되면 파일의 업, 다운로드, 모뎀으로 자료전송, 팩스모뎀 사용등의 능력도 갖추게 된다.

플래티늄 패스포트가 주어지는 6학년 이상 중학생에게는 도스유틸리티의 사용, 신문, 잡지,팜플레제작등의 편집 능력과 자신의 데이터베이스 작성은 물론 다른 데이터베이스의 조작 및 활용, 통신망 구성 등을 이해하게된다.

퓨처키즈는 현재 서울 잠원센터, 대전 둔산센터, 부산 연제센터등 7개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