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거리에는 무표정한 굳은 얼굴의 사람들이 넘쳐난다. 마치 격전을 앞둔 군인들처럼 긴장감마저 맴돈다. 많은 사람들이 살기가 어려워 웃을 일이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럴때일수록 밝고 즐거운 마음을 갖도록 노력하는 일이 필요하다. 웃을 여유가 있는 사람들에게 행운의 여신도 미소를 보내기 때문이다.
봄을 맞아 마음의 묵은 먼지를 털어버리고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기를 원하는 사람은 인터넷의 유머사이트를 한번 순례해보자. 그냥 아무런 부담없이 돌아다니기만 해도 저절로 웃음이 솟아나온다.
TV의 코미디 프로그램을 보면서 잠시도 웃음을 참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우선 국내 개그맨들이 내놓는 프로유머 사이트를 방문해보는 것이 좋겠다. 감자골 유모어 게시판(http://www.gamjaggol.com)은 김국진, 김용만, 김수용, 박수홍 등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 4인방이 꾸며놓은 홈페이지다. 이곳에는 각 개그맨들이 자랑하는 정통유머와 개그가 쌓여있다. 올려놓은 유머들을 읽다가 인기개그맨을 뽑는 인기투표에 참여할 수도 있다. 물론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은 4명 뿐이지만.
KBS 김웅래PD가 개설한 코미디뱅크(http://www.comedybank.com/)에 가면 다양한 유머는 물론 한국 코미디의 명장면과, 코미디관련 논문, 한국 코미디의 역사까지 섭렵할 수 있다. 인터넷유가촌(http://www3.bc.sympatico.ca/coolguy/)은 나우누리의 동호회인 유가촌의 우스개 작가들이 모인 곳이다. PC통신이 아니면 맛볼 수 없는 신세대 유머를 볼 수 있다.
유머타운(http://www.shinbiro.com/~seogon/index.html)에는 인터넷 유머중 우리 감각에 맞는 것만을 골라 번역해놓았다. 일반유머, 여자유머, 정치유머, 동물유머, 컴퓨터유머, 병원유머, 깔끔한 아이콘과 함께 분야별로 상세히 구분해놓은 세계 유머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직접 원문으로 된 인터넷 유머를 원한다면 영어공부도 할 겸 오라클 유머 홈페이지(http://www.oraclehumor.com/)를 방문해보자. 방대한 양의 유머가 잘 정리돼 있다.
이외에도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 등 PC통신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PC통신에 올려진 유머들을 감상할 수 있다.
<장윤옥 기자>
유머관련 사이트
http://www.shinbiro.com/~seogon/index.html
http://www.comedybank.com/
http://members.aol.com/thesensual/humor.htm
http://www3.bc.sympatico.ca/coolguy/
http://www.oraclehumor.com/
http://www.gamjaggol.com
http://gag.touch.co.kr/
http://www.kgate.co.kr/sub4/sub4.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