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영화이야기(채널 25 Q채널 밤 7시)
영화 「산부인과」는 여자의 가장 은밀한 부분을 모두 해부해 내는 산부인과를 배경으로 나이에 관계없이 상황에 관계없이 출산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담고 있는 코믹드라마다. 갖가지 해프닝과 함께, 성에 대해 우리들이 알고 싶어했던 모든 것들이 때로는 우스꽝스럽게 과장되고 때로는 진지하게 잘 그려져있다. 특히 중년 여성들의 남아선호사상에 대한 신랄한 풍자가 돋보이는 세련된 영화다. 영화의 뒷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제작 이야기를 소개한다.
LIVING IN KOREA(채널 50 아리랑 밤 8시 20분)
이 시간에는 인사동을 대표하는 화랑가, 필방 문방사우, 골동품가, 한국화 그리기 체험 현장에서 만난 동광 서주호 선생님과 작품들을 소개한다. 필방 가게를 찾아가 붓, 벼루, 인재석의 종류, 가격대를 알아보며, 기네스북에 오른 대붓도 구경한다. 직접 외국인 리포터가 먹을 갈고, 도장도 찍어 보며 느끼는 점도 소개한다. 인사동에서 한국화를 배울수 있는 곳을 소개하며 인사동 화랑가를 소개한다. 또 인사동의 전통음식점과 독특한 전통 찻집, 노천 풍경을 소개한다. 노천 점집, 노천 먹거리, 노천 악세사리점을 찾아가고, 고미술품 종합 전시장을 찾아가 고려청자, 조선백자, 청화백자 등과 같은 민속품류, 의복류, 현대화에 이르는 총 450여점의 전시품들을 소개한다.
샌프란시스코에서의 하룻밤(채널 19 HBS 밤 10시)
해병 버드는 휴가가 끝나고 귀대를 하루 앞둔 전날밤, 동료 해병들과 가장 못생긴파트너를 파티에 데려온 사람이 상금을 타는 내기를 한다. 파트너를 찾던 버드는 식당에서 기타를 치고 있던 로즈를 만나게 되는데, 보잘것 없는 외모와는 달리 로즈는 섬세하고 고운심성을 지녔으며 버드에게는 없는 미래에 대한 희망과 세상에 대한 사랑이 있다. 죄책감이 든 버드는 로즈를 파티에 데려가고 싶어하지 않지만 결국 두 사람은 파티에 가게 되고 파티의 목적을 알게 된 로즈는 큰 상처를 받는다. 그러나 로즈에게 진심으로 사랑을 느낀 버드는 로즈에게 사과하고 두 사람은 멋진 데이트를 하게된다.
드라이빙 미스 데이지(채널 22 DCN 밤 10시)
고집이 세고 자존심이 강한 데이지 여사는 70세가 넘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혼자 운전을 하다가 결국 사고를 낸다. 이에 놀란 아들 불리는 흑인 운전사 호크를 고용한다. 그러나 고집센 유태인 마님은 일방적으로 호크를 무시하는 등 그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렇지만 인간미가 넘쳐 흐르고 유머 또한 넘치는 호크는 데이지 여사의 냉대를 무릎쓰고 오로지 진실한 보살핌으로 복종한다. 결국 잘난 체하고 고집불통인 할머니도 참다운 인간성에 감동을 받고, 따뜻한 마음으로 그를 받아 들이는데∥.
리듬천국(채널 27 m.net 밤 11시)
콘서트무대에 주력하며 팬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김장훈」이 최근 발표한 4집앨범에서 아름다운 선율과 가슴 저미는 가사내용이 잘 어울어진 「나와 같다면」을 라이브로 들려준다. 또한 지난해 유쾌한 내용의 경쾌한 멜로디곡 「눈섭 어딨니」로 개그뿐 아니라 가수로서의 실력도 인정받은 「컬트 삼총사」의 최신곡 「오버 걸」로 매력을 전하며, 「난 괜찮아」로 고교생임에도 불구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진주의 후속곡 「everbody」를 들어본다. 또한 가수 「김완선」이 매니저로 나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신인그룹 「오룡비무방」이 실력을 펼친다. 그리고 영화나 뮤직비디오에 삽입되었던 인기춤을 따라해보는 「댄스 따라집기」코너에서는 짐 캐리의 개성있는 연기로 웃음을 주었던 영화 「마스크」의 한 장면을 따라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