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정보시스템-그룹웨어 "인포맨"
대우그룹의 세계경영을 정보시스템 측면에서 지원하고 있는 SI업체인 대우정보시스템(대표 유완재)은 최근 CALS 및 인트라넷을 고객 서비스의 핵심전략으로 삼고 고품질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인포멘」은 제품 출시 2년만에 국내 그룹웨어 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할 정도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다양한 기업 업무를 한 시스템에서 완벽히 처리할수 있도록 하는 인트라넷 솔루션의 새로운 기술을 적용했다. 일반 사무환경에서 개인 및 조직의 모든 업무처리 과정을 자동화하고 정보의 공유와 교류를 활성화함으로써 사무생산성을 극대화하는 인텔리전트 그룹웨어로써 유닉스, 윈도 NT, 윈도 95, 윈도 3.1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전자우편, 전자결재, 공문수발, 문서관리, 업무현황관리, 공용자원예약, 개인일정관리, 조직관리, 팩스송수신, 시스템관리를 비롯, 인트라넷 모듈인 인포웹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전자결재와 공문수발기능은 현재의 업무절차와 우리 정서에 맞도록 설계됐고 어떤 형태의 파일이라도 첨부해서 송수신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 업무현황 조회 기능을 채택, 현재 유통상태에 있는 문서들 중 자신이 관련되어 있는 문서들의 종류와 처리현황을 종합적으로 일목요연하게 열람해 볼 수 있는 편리한 기능도 갖고 있다.
<김병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