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의 아파트(채널 31 캐치원 밤 10시)
시골 촌뜨기 죠는 성공해 보겠다고 마음을 품고 뉴욕에 온다. 그러나 그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총을 든 강도들 뿐. 터미널에 내리자 마자 가진 모든 것을 강도당하고 결국무너져 가는 아파트에 간신히 거처를 마련하지만, 그가 입주할 아파트엔 이미 수 만 마리의바퀴벌레가 살고 있다. 경악에 경악을 거듭하는 죠. 그러나 이 바퀴벌레들은 말도 하고자신들만의 세계도 있으며 바퀴벌레 전용 텔레비젼에, 서로 모여 브레이크 댄스를 추기도 하고,의사결정을 위해 회의도 열고, 보통내기가 아닌 바퀴벌레들이다. 바퀴벌레들과 친해진죠는 어렵게 일자리를 구하지만 온몸에서 튀어 나오는 바퀴벌레들 때문에 해고당하기 일쑤다.
패션통신(채널 34 동아TV 오전 10시)
지아니 베르사체 사망이후의 베르사체 패션을 소개한다. 사망한 지아니 베르사체의 뒤를 이어 여동생인 도나텔라 베르사체가 만든 베르사체 컬렉션과 베르사체 브랜드중 가장 수수한 이스탄테 컬렉션을 소개한다. 관심을 집중시킨 지아니 베르사체는 극과 극의 대조라는 대립된 디자인이 주를 이룬다. 어른스러운 이미지로 변신한 레꼬팡의 최신 컬렉션과 준비 과정을 소개하고, 밀라노의 거장 지앙 프랑코 페레의 정돈된 조형미를 선보인다. 핑크와 연한 그린으로 여성스러움이 강조된 제니, 특이한 소재를 이용한 크리찌아, 트루사르디와 캐시미어의 여왕이라는 라우라 비아조티의 작품을 소개한다.
주말여행(채널 28 리빙TV 오후 1시)
진주성은 김시민 장군이 임진왜란 3대첩 중 하나인 진주성 대첩을 이룩한 곳으로 임진왜란 당시 공적을 남긴 이들을 위한 수많은 기념비와 왜적을 지키던 북장대, 서장대 망비루 등의 망루가 그대로 남아있다. 밀양 영남루, 남원 광한루와 함께 우리나라 3대 누각의 하나로 손꼽히는 촉석루, 임란때 논개가 왜장을 껴안고 남강에 투신했던 의암 논개의 염정과 위패를 모신 의기사 등을 소개한다. 한국의 전통문화를 상징하는 탑의 선을 잘 구현해낸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 진주성 내 국립진주박물관에서 가야문화의 특징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3000여점의 전시유물을 소개한다.
영화노트(채널 37 A&C 밤 11시 20분)
80년대에서 90년대로 이어지는 할리우드의 주류는 첨단 과학기술을 이용한 스펙타클 환타지와 극단적인 대중오락성, 중산층 중심의 낮은 연령층에 기반한 대작류의 영화들로서여기에는 스필버그의 공헌이 절대적이었다.스필버그는 마틴 스콜세지,프랜시스 코플라 등과 함께 60년대의 사양화된 할리우드를 새롭게 일으킨 장본인. 미국영화의 특수효과를 발전시키는데 가장 큰 공로를 인정받는 스필버그는 사물의 이미지나 형태를 사실적으로 전달하기보다 조명이나 색,독특한 편집방식을 통해 관객들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강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첨단 기술을 이용해 시각적인 볼거리를 제공하는 그의 뛰어난 영상기법을 할리우드의 영화문화적특성과 연결해서 분석해 본다.
파워유저오피스 97(채널 26 다솜 오전 9시)
KCC컴퓨터통신 컨설팅 과장인 박광림씨의 진행으로 프리젠테이션 작성의 기본 단계인 새 슬라이드 작성을 비롯한 애니메이션 효과 지정하기 까지를 배워본다. 각 기업체의 프리젠테이션과 제안서를 필요로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이다. 유저 인터페이스에서는 이채영씨가 코렐드로우, 포토샵,3D MAX, 일러스트레이터, 디렉터, 프리미어 등 그래픽들의 종류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