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전자주간98] 주요 업체 출품작.. BGA패키지 리볼링 솔루션

국제무역, BGA패키지 리볼링 솔루션

국제무역(대표 여재원)은 BGA패키지의 볼을 리볼링해주는 솔루션 「솔더퀵 BGA」를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다.

이 제품은 BGA패키지의 볼배열 이상이나 이물질이 끼여 불량이 발생할 경우, 볼을 재정렬 및 청소시켜 주는 기능을 갖춰 이상이 생긴 패키지를 재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 회사는 기존 BGA 리볼링 장비가 매우 고가여서 대다수 업체들의 경우 BGA패키지의 이상이 발생하면 불량품을 새 것으로 교환해야만 했으나 이 제품을 이용하면 평균 8달러 이하의 가격으로 재생할 수 있어 신제품 구입가보다 10분의 1 이하의 가격으로 저렴하게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미국의 레이켐사가 세계특허를 보유하고 윈슬로 오토메이션이 독점생산해 세계시장에 공급하는 제품으로 고려무역이 한국 판권을 지니고 있다. 이 회사는 국내 수요가 증대, 제품판매가 호조를 보일 경우 관련 기술을 이전받아 국내생산을 추진할 계획도 갖고 있다.

고려무역은 솔더퀵 BGA 이외에도 6백∼7백㎒급 알파칩 및 MPEG II 칩 등에 채택되는 방열판과 표면실장기술(SMT)형 BGA 소켓, 다양한 사양의 냉각팬과 SMD, BGA, PGA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납땜 제거용 장비 등 총 5종류의 제품을 이번 전시회에 함께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