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스"인수 본격 서비스 나서
미래정보기술(대표 조환상)은 그동안 LG정보통신에서 제공해오던 「진스(GINS)」 서비스를 인수, 최근 기업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섰다고 밝혔다.
2천여개의 기업을 회원으로 확보하고 있는 이 서비스는 국내 입찰정보와 건설정보, 27개 생활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미래정보기술은 앞으로 미국 상무성 등 해외기관들과 정보제공 협약을 체결, 해외의 입찰정보를 제공하고 인터넷 서비스 제공에도 나설 방침이다. 이 서비스의 이용료는 가입비 3만원에 월 3만원이며 6백분 이상 이용할 경우 분당 50원의 별도 이용료를 내야 한다. 가입문의는 7852016.
인포웹, 인터넷 통해 목욕탕 정보
인포웹(사장 백희원)은 최근 국내 온천과 사우나 등 다양한 목욕탕 정보를 제공하는 홈페이지(http://spa.infoweb.co.kr)를 개설했다. 이 사이트는 일본 관광객을 겨냥, 일본어로도 제공되며 다양한 목욕용품을 판매하기도 한다. 또 목욕할 때 알아야 할 상식이나 건강목욕법 등의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인포웹은 앞으로 이용자들이 사우나가 있는 지역과 연계해 쇼핑도 할 수 있도록 쇼핑정보와 먹거리 정보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사랑의 전화, 스타채팅 행사 개최
사랑의 전화 복지재단(회장 심철호)은 이달부터 매달 1회 이상 연예인, 기업가 등 유명인사와 채팅을 하면서 고민을 상담하는 「스타채팅」 행사를 개최한다.
이 첫 행사로 지난 24일에는 영화배우 김보성씨가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자신이 청소년기에 겪었던 갈등과 스타가 되기까지의 과정, 청소년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등을 유니텔 채팅 상담실을 통해 나눴다. 사랑의 전화는 앞으로 다양한 통신망을 통해 이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벌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장윤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