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이버공간에도 풍성한 행사가 마련돼 이용자들을 손짓하고 있다.
한국PC통신, 데이콤, 삼성SDS, 나우콤 등 PC통신업체들은 각기 특집 메뉴를 개설하고 이용자들의 사랑담기에 나서고 있다.
한국PC통신은 최근 「엄마의 손길 아빠의 눈길(go family)」이란 특집 코너를 마련, 자녀들이 엄마 아빠에게 띄우는 글, 우리아이를 위한 기도, 내 마음속에 새겨진 가족풍경 등을 모집한다. 또 가족들의 행복지수를 알아보는 온라인 설문도 실시하고 있다. 한국PC통신은 게시물 중 우수작을 선정해 꽃바구니와 스카프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 어린이날을 맞아 하이텔 꿈동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5월말까지 한달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 기간동안에는 온라인 백일장, 한글ID 뽐내기, 월드컵 캐치 프레이즈 공모, 정보사냥대회, 연예인 채팅 등 다양한 행사가 벌어진다. 또 꿈동산 10대 뉴스란 게시판을 마련해 어린이들이 사이버공간에서 경험했던 일들을 담아낼 계획이다.
데이콤도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달간 다채로운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우선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8일 17시까지 「어린이 천리안 정보사냥대회(go event51)」를 개최한다. 어린이 천리안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 행사에서는 주관식 10개 문제의 정답을 신속하게 제출하는 이용자를 선정, 푸짐한 상품을 수여한다. 또 「가족홈페이지 뽐내기」 이벤트를 마련해 가족의 사랑과 화목, 건강함 등을 가장 잘 표현한 홈페이지를 뽑아 시상할 계획이다.
삼성SDS 역시 5월 1일부터 20일까지 유니텔내의 가상초등학교인 「꾸러기초등학교(go chodung)」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공모하는 「다른 친구 웃기기 대회」, 어린이들이 직접 문제를 내는 「이 문제는 못풀 걸」, 컴퓨터를 이용한 내 얼굴 그리기대회 등 흥미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또 통신예절 글짓기대회, 전래동화 독후감대회 등 정보통신 활용도를 높이는 행사도 개최한다. 응모작들은 17명으로 구성된 꾸러기초등학교 교사들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온라인신문으로도 제작할 방침이다.
나우콤은 「가족사랑! 나우누리와 함께(go plaza)」란 특집 메뉴를 마련하고 각종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나우콤은 「내가 받고 싶은 어린이날 선물」 「아빠 힘내세요」 「기억에 남는 선생님 이야기」 등의 특별게시판을 오픈하고 이용자들이 적은 각종 사연들 중 5편을 선정해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올해에 성년을 맞은 이용자들을 위해 「성년축하 메일」을 보내주는 한편 가정의 달 추천선물 코너도 마련, 다양한 제품을 20~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도 넷츠고를 통해 「부모님께 효도편지 보내기 서비스(go event)」를 계획하고 있다. LG인터넷은 어린이 사진 콘테스트인 「IMF 잊게 하는 아이들의 명장면」 행사와 감사의 편지를 중요한 단어와 함께 보내면 퍼즐게임으로 만들어 채널아이에 게재하는 「크로스워드로 보내는 사랑의 메시지」 등의 이벤트를 개최할 방침이다.
<장윤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