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창업교육 세미나 개최
교육정보회사 진솔(대표 강민)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한국소프트웨어 지원센터에서 IP 사업을 원하는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PC통신업체에 실무담당자들이 참여하는 IP창업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총 5일에 걸쳐 제공되는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PC통신, 데이콤, 삼성SDS, 나우콤 등 PC통신 업체에서 정보제공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발표자로 참가, 정보제공사업의 현황과 정보제공 실무요령, 정보제공업의 전망과 활성화 방안, 성공사례 등을 발표한다. 문의 648-8787.
현대정보기술, 신비로 홈페이지 개편
현대정보기술(대표 김택호)은 인터넷서비스인 신비로의 홈페이지(http://www.shinbiro.com)를 온라인 서비스 위주로 개편했다.
별도의 이용자 프로그램 없이 직접 웹상에서 채팅과 메일읽기/쓰기를 할 수 있는 「자바채팅」, 「웹메일」 등의 서비스를 추가했으며 게시판, 동호회, 공개자료실 등의 서비스도 보다 이용이 쉽도록 개편했다.
이와 함께 개인사용자의 일정관리부터 홈페이지 제작, 북마크 기능을 이용자의 필요에 따라 만들 수 있는 「마이메뉴」 기능을 추가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쪽지처럼 간단한 메시지를 신비로 이용자들끼리 주고 받을 수 있다.
사이버카운슬러 과정 수강자 모집
사랑의 전화 복지재단(회장 심철호)은 PC통신과 인터넷을 통해 심리상담 교육을 하는 「제4기 사이버 카운슬러대학」 수강자를 모집한다. 이 교육은 기본교육과정, 심화교육과정, 집단상담과정 등으로 나눠져 있으며 기간은 2개월에서 4개월까지 다양하다.
이 강좌를 수강하려면 PC통신서비스인 하이텔, 천리안, 나우누리, 유니텔, 넷츠고 등에 접속해 「go counsel」을 친 뒤 「운영자에게」란에서 메일을 띄우거나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counsel.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장윤옥 기자>